본문 바로가기
메뉴 보이스
문화

음악×게임 결합한 신개념 음악쇼 ‘로또싱어’에 접속하세요!

이승연 기자
입력 2020.09.25 10:37  
  • 공유
  • 글자크기
장르 불문 45명 초호화 라인업의 버라이어티 뮤직 게임쇼의 서막이 오른다. 초대형 뮤직 페스티벌 수준의 화려함과 감동이 가득한 무대는 물론, 파이널 무대를 장식할 6명의 우승자를 맞히면 상금을 받을 수 있는 참여형 뮤직게임쇼 ‘로또싱어’는 오는 10월3일 토요일 밤 9시 첫 방송된다.

▷듣고 보기만 하는 음악쇼는 NO!

▶45명의 가수 중 6명의 우승자를 맞혀라!

이미지 크게보기
이미지 크게보기
장르 초월, 대국민 인생역전 뮤직 게임쇼가 시작된다. MBN이 올 10월 음악과 게임을 결합한 신개념 음악쇼를 선보인다. MBN ‘인생역전 뮤직 게임쇼-로또싱어(이하 로또싱어/연출 유일용)’는 방송 최초로 선보이는 신개념 음악 게임쇼다. 방송에는 가요·클래식·뮤지컬 등 각 장르 최정상 45명의 가수가 출연해 다양한 무대를 선보이고, 시청자는 이들 45명의 가수 중 관객 점수를 가장 많이 받은 승자 6명을 맞히면 된다. 말 그대로, 시청자들이 승자를 예측해 선택하고 상위 6명 모두 정확히 맞춘 시청자에게 상금을 지급하는 형태다.


‘로또싱어’는 코로나19 사태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전국민에게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생활지원금을 상금으로 받을 수 있는 특별한 장치로, 쇼도 보고 주머니도 채우는 두 배의 행복을 전하며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댄스·록·K-POP·R&B 등 다양한 대중음악 장르를 비롯 뮤지컬·클래식·국악·재즈 등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각 장르 뮤지션들의 무대로 고품격 안방 콘서트를 선사하는 것. 이에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홍수 속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프로그램의 탄생에 귀추가 주목된다. 믿고 듣는 가수들의 노래 감상은 물론, 6명의 우승자를 맞히면 상금까지 두둑이 챙길 수 있는 시청자와 가수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뮤직 게임쇼다. 시청자들은 집에서 핸드폰으로 게임쇼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45명의 가왕 중 최종 승자 6명은 누구?

▶블록버스터급 ‘보컬 어벤저스’ 공개

‘로또싱어’의 초호화 라인업이 화제다. MBN은 공식 뮤직비디오 영상을 통해, ‘로또싱어’에 참여할 역대급 초호화 라인업 45인을 최초 공개하며 가왕들의 화려한 뮤직 페스티벌을 예고했다. 45인 가수가 총 출동한 시그널송 뮤직비디오는 지난 달 10일 공개되자마자 영상 조회 수와 댓글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등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로또싱어’에 출연하는 보컬 45인의 목소리가 담긴 시그널 송 ‘더 빅토리(The Victory)’는 힘찬 멜로디와 희망찬 가사가 한데 어우러져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고 있는 것. 내로라하는 가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경연을 펼칠 것을 예고, 보는 재미에 듣는 재미까지 더해진 뮤직 게임 쇼의 탄생이 더욱 기다려지고 있다. ‘로또싱어’ 무대를 빛낼 45인 가수로는 강형호(포레스텔라), 고유진(플라워), 권인하, 김경호, 김명훈(울랄라세션), 김보형(킴보), 김소유, 김신의(몽니), 김용진, 나윤권, 미스터붐박스, 민서, 바비킴, 박구윤, 박선주, 박재정, 박혜나, 서영은, 소찬휘, 신성, 안예은, 연정(우주소녀), 웅산, 유성녀, 유성은, 요요미, 이봉근, 이윤아, 이응광, 이정, 이지훈, 이혁, 임정희, 임태경, 임한별, 전나영, 정미애, 조엘라, 조장혁, 지원이, 최재림, 하윤주, 하준석, 허민영, 후이(펜타곤)(가나다 순)가 출연을 예고해 눈을 뗄 수 없는 명승부의 경연을 알리고 있다.

이렇듯 다채로운 매력을 뽐낼 ‘로또싱어’의 화려한 라인업이 공개됨에 따라 기대와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영상 공개 후 시청자들은 “본방 사수 해야겠어요”, “너무 기대됩니다. 새로운 느낌이네요”, “라인업이… 다들 어마어마하네요”, “우리나라 최고 보컬이 다 나오는군요” 등 열렬한 반응을 보였다.

▷버라이어티 뮤직 게임쇼 ‘로또싱어’

▶시그널 송 뮤직비디오 공개

‘로또싱어’가 첫 방송에 앞서, 시그널 송 뮤직비디오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한자리에 모이기 시작하는 가수 45명의 만남이 이들의 목소리와 함께 담겼다. 코리아나의 원곡을 각색한 ‘더 빅토리(The Victory)’는 힘찬 멜로디와 희망찬 가사, 이와 어우러지는 보컬 45인의 각양각색 음색으로 단숨에 듣는 이를 사로잡으며 에너지를 전달한다. 또한 록·발라드·트로트·댄스·국악, 뮤지컬 등 장르를 총망라하는 가수들의 얼굴이 차례대로 비춰지며 내가 좋아하는 가수가 등장하는지, 어떤 목소리로 시그널 송에 참여하는지 찾아보는 재미도 함께 맛볼 수 있다.

▷이휘재×김구라,

▶치열한 승부에 쫄깃함 더한다

이미지 크게보기
MC로 발탁된 이휘재는 번뜩이는 재치와 특유의 입담으로 최정상 가수 45인의 케미스트리를 이끌어낼 예정이다.

평소 음악 애호가로 알려진 김구라는 예측단장으로 나선다. 데뷔 전부터 잡지와 신문에 음악 관련 글을 연재하기도 한 그는 다년간 쌓아온 음악적 지식과 그동안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보여준 남다른 촉으로 긴장감을 더할 예정.

또한 김구라와 함께하게 될 예측단은 누가 될 지에도 관심이 쏠린다.


45인 45색 보컬이 안방극장에 피워낼 감동,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장감 등 다양한 재미를 안길 뮤직 게임 쇼와 대한민국 대표 예능인 이휘재, 김구라가 만나 어떤 시너지를 발휘할지 궁금증을 부른다.

긴장감을 놓을 수 없는 하이브리드 게임쇼

로또싱어 이슈포인트

이미지 크게보기
▷#1 우승자를 맞힌 시청자에게 상금 지급

시청자들은 ‘로또싱어’ 투표앱을 통해, 승자 맞추기 게임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45명 중 최고 점수를 획득한 6명의 우승자를 예측해 선택하며, 최종 우승자가 발표되기 전까지 실시간으로 선택을 바꿀 수 있다. 상위 6명 모두 맞힌 시청자에게 상금을 지급하며, 다수의 정답자가 발생하면 누적 상금을 1/N로 받는다.

▶#2 광고를 시청할 때마다 커지는 상금 액수

시청자들은 자신의 선택을 바꿀 때마다 ‘로또싱어’ 투표앱에서 자동으로 재생되는 5초 분량의 모바일 광고를 시청해야 한다. PPL 광고가 재생될 때마다, 시청자들이 획득할 수 있는 상금이 증가한다.

▷#3 상상 그 이상의 퍼포먼스

가요뿐 아니라, 클래식·재즈·성악·뮤지컬·팝페라·국악·트로트 등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이 펼쳐 보이는 최고의 퍼포먼스는 6명의 우승자를 가려내야 하는 시청자들의 예측을 더욱 혼란스럽게 만들며 흥미진진한 경연을 이끌어낸다.


▶#4 무대의 재미를 높여줄 중계팀×예측단의 활약

‘로또싱어’ 중계팀 2인은 출연자들의 무대와 선곡을 알기 쉽게 분석하고 해설한다. 뮤지션들의 공연을 생중계하며 디테일한 평가부터 종합적인 멘트까지 더하며 시청자들의 선택을 돕는다. 여기에 6명의 연예인 패널로 구성된 예측단은 현장에서 느낀 가수들의 무대를 바탕으로 자신들의 예측 순위를 공개한다. ‘예측단이 생각하는 상위 6명의 실시간 후보’로 시청자들의 승자 예측 선택에 이정표를 제시하는 것.

▷#5 관객 심사위원단 도입

‘로또싱어’에서는 각 세대를 대표할 50인의 관객 심사위원단도 공개 모집했다. 음악을 사랑하는 20세부터 69세까지(1952~2001년생)로 구성된 이들은 모든 음악장르를 초월한 45명 싱어의 무대를 공정하게 평가해줄 ‘관객 심사위원’으로 활동한다. 이들을 통해, ‘로또싱어’는 한층 다양하고 풍부한 의견을 공유하며 시청자들과 함께 호흡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6 생방송 결과 발표

‘로또싱어’는 한 라운드 무대가 모두 끝나면, 생방송으로 결과를 발표한다. 우승자 6인의 이름이 한 명씩 불릴 때마다 가수들과 시청자들의 긴장감 역시 점점 고조된다.

[글 이승연 기자 자료제공 MBN]

[본 기사는 매일경제 Citylife 제748호 (20.10.06) 기사입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