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보이스
문화

단풍 여행과 함께 족욕 명소-가을 족욕 로드

입력 2020.10.15 15:38  
  • 공유
  • 글자크기
‘두한족열(頭寒足熱)’. 머리는 차게 발은 따뜻하게 하라는 말이다. 바야흐로 따뜻한 물이 반가운 계절, 족욕을 하기 딱 좋은 시기다. 가을 단풍 여행길에, 몸의 건강은 물론 마음의 안정까지 가져다주는 족욕 명소를 찾아가 보자. 아로마 오일 몇 방울 똑똑 떨어뜨린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그고 향기로운 허브차 한 잔을 곁들이면 온몸에 쌓인 피로가 말끔히 사라진다.

▶양평 미리내힐빙클럽

이미지 크게보기
산이 좋은 양평은 가을 단풍 여행의 명소다. 수도권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서 누리는 완벽한 가을의 풍경은 언제나 여행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든다. 유명산, 중미산, 용문산…. 걷기 좋은 산길과 숲길도 많다. 지친 일상의 피로를 풀어주는 자연 속으로의 여행. 거기에 건강 아이템 하나를 더 챙길 수 있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 양평에 가면 힐링과 웰빙을 모두 챙길 수 있는 곳이 있다.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만날 수 있는 격조 높은 쉼터 미리내힐빙클럽이다. 골프와 승마 등 레포츠 시설과 카페테리아 등의 편의 시설까지 완벽하게 갖춘 이곳은 특히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는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어 여행과 건강을 동시에 챙기려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놀고, 먹고, 편안히 쉬는 힐링의 완성을 위한 프로그램 가운데 족욕 체험도 있다. 아로마 족욕, 잇꽃 족욕, 쑥 족욕, 버블 족욕 등 다양한 테마의 족욕을 취향대로 선택해 체험할 수 있고 바이오 세라믹볼 찜질과 오행테라피, 오감테라피 등의 특별한 치유 프로그램도 경험할 수 있다. 모든 프로그램과 시설은 예약제로 운영하며 숙박을 겸할 수도 있다.

위치 경기도 양평군 지평면 월산저수지길 21 운영 시간 09:30~18:00 *매주 월요일 휴무

▶태안 팜 카밀레 허브농원

이미지 크게보기
태안 여행의 명소 가운데 하나가 팜 카밀레다. 국내 최대의 허브농원인 이곳은 100여 종의 허브와 500여 종의 야생화, 그라스와 습지식물의 관목들이 자라고 어린왕자가든, 그라스가든, 라벤더가든, 로즈가든 등 열두 가지 테마의 정원이 사계절 아름답게 펼쳐져 있는 곳이다. 여기에선 국내 최초로 허브차를 수입, 제조, 판매해 온 곳으로 허브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 그 가운데 하나가 족욕 시설이다.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줄 최상의 조합으로 허브와 족욕을 접목해, 여행자들 사이에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날씨가 서늘해지기 시작하는 가을에 이곳 족욕 카페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 팜 카밀레 허브농원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고 난 후 따뜻한 허브차를 마시며 동시에 즐기는 족욕은 더 이상의 힐링이 없을 정도로 편안하고 산뜻하다. 족욕을 하며 허브차를 즐기는 공간도 예쁘고 아늑하다. 머리를 맑게 해주는 향긋한 허브향이 잔잔하게 흐르고, 공간을 가득 메운 꽃과 나무는 마음마저 편안하게 해준다. 족욕 테라피 이후 황토방에서 잠깐 쉼을 이어가도 좋을 듯. 쌓인 피로를 말끔히 풀어주고 심신을 맑게 해주는 팜 카밀레의 족욕 허브 테라피는 진정한 웰니스 여행의 완성을 만들어준다.

위치 충남 태안군 남면 우운길 56-19 운영 시간 09:00~18:00 *연중무휴

▶가곡유황온천 족욕체험장

이미지 크게보기
삼척의 용소골과 덕풍계곡은 트레킹의 명소다. 특히 단풍이 물들기 시작하는 이맘때쯤이면 계곡 트레킹을 즐기려는 여행객들이 몰려든다. 몸을 후끈하게 만드는 한나절의 트레킹 후 건강을 위해선 시원한 샤워보다 뜨거운 온천욕이 제격이다.


그런 의미에서 덕풍계곡이 있는 가곡면에 섭씨 32도의 온천수가 하루 800여 톤씩 솟아나오는 건 자연이 주는 또 하나의 선물이다. 지금 가곡면 탕곡리에는 내년 상반기 개장을 앞두고 가곡유황온천이 세워지고 있다. 온천장은 아직 미완이지만 유황온천수의 혜택은 족욕체험장에서 먼저 고스란히 받을 수 있다. 지난 2017년 만들어진 가곡유황 족욕체험장은 고농도의 유황 성분이 함유된 유황수가 피로 회복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걸로 알려져 전국적 유명세를 타고 있다. 산과 들, 냇가의 목가적 풍경이 창문 밖으로 펼쳐지고, 32개의 족욕기가 설치된 실내는 깔끔하게 꾸며진 카페 같아 지역 주민들은 물론 여행자들 사이에서도 인기다. 아로마겔, 아로마오일, 미용소금 그리고 따뜻한 칡차까지 제공하는 족욕 코스를 즐길 수 있다.


유황비누와 겔, 미스트와 같은 기능성 건강 유황제품도 판매한다.

위치 강원도 삼척시 가곡면 가곡천로 1476 운영 시간 10:00~17:00 *매월 2, 4주 월요일 휴무

[글 이상호(여행작가) 사진 이상호, 미리내힐빙클럽, 삼척시]

[본 기사는 매일경제 Citylife 제750호 (20.10.20) 기사입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