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보이스
문화

딸기는 늘 옳다···제철 딸기 디저트 대전

배윤경 기자
입력 2021.02.23 16:45  
  • 공유
  • 글자크기
올겨울에도 제철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와 프로모션이 열린다. 지난 2013년부터 매년 1~3월마다 딸기시즌을 열어온 애슐리퀸즈는 올해 딸기 신메뉴 8종을, 던킨은 설향 딸기를 활용한 2월 이달의 도넛을 출시했다.

이미지 크게보기
애슐리퀸즈의 딸기시즌은 품질이 좋은 딸기가 나오는 겨울 하우스 딸기철에 맞춰 신메뉴를 선보이는 연례행사다. 이번 행사는 전국 애슐리퀸즈 60개 매장에서 실시하며 딸기 고유의 풍미를 살린 딸기 콕콕 케이크부터 생딸기 바스켓, 스트로베리 초콜릿 퐁듀, 스트로베리 라떼, 스트로베리 맛 젤리, 스트로베리 아이스크림, 스트로베리 바크 초콜릿(평일 저녁·주말 한정) D.I.Y 스트로베리 크로플(평일 저녁·주말 한정) 등을 선보인다. 대표 메뉴인 생딸기 바스켓은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생딸기를 초콜릿 퐁듀 소스, 아이스크림, 크로플과 즐길 수 있다. 딸기 콕콕 케이크는 달콤한 딸기 생크림에 생딸기를 올려 딸기의 풍미를 더한 디저트 메뉴다. 애슐리퀸즈 딸기시즌은 2월21일까지 운영된다.


던킨은 설향 딸기를 활용한 2월 이달의 도넛을 출시했다. 설향 딸기를 달콤한 딸기 필링으로 만들어 도넛에 듬뿍 담았다. 이번에 출시한 도넛은 사랑에 빠진 딸기 잼잼, 잼있는 딸기 모찌 도넛 2종으로 특히 잼있는 딸기 모찌 도넛은 설향 딸기 필링과 도넛의 쫄깃한 식감이 딸기 찹쌀떡을 연상시킨다. 쫀득한 츄이스티에 딸기 글레이즈드를 올린 봄날의 딸기 츄이스티를 비롯해 딸기 과육과 연유의 달달함을 강조한 부드러운 딸기연유라떼, 꿀이 들어간 허니딸기 라떼도 있다.

롯데제과는 딸기를 활용한 시즌 기획 상품 4종으로 몽쉘 딸기 생크림 케이크, 카스타드 스트로베리, 가나 핑크베리, 크런키 핑크베리 4종을 선보였다. 제품 패키지 역시 분홍색 바탕에 주원료인 딸기를 중심으로 디자인해 딸기 특유의 상큼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몽쉘 딸기 생크림 케이크와 카스타드 스트로베리는 ‘베리 딜리셔스’라는 콘셉트를 내세워 딸기 본연의 맛을 강조했다.


부드러운 생크림 속에 논산 딸기잼이 들어있는 몽쉘 딸기 생크림 케이크는 달콤한 초콜릿과 폭신한 케이크의 식감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카스타드 스트로베리는 촉촉한 카스텔라 속에 상큼한 딸기 크림과 딸기잼이 들어있다. 우유와 함께 먹으면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맛을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다. 가나 핑크베리와 크런키 핑크베리는 딸기와 복분자가 들어 있는 제품이다. 과일과 하트 이미지가 가득한 분홍색 패키지로 디자인해 밸런타인데이 선물용으로도 인기를 끌 것으로 롯데제과는 기대하고 있다. 가나 핑크베리는 얼린 딸기를 조그맣게 만든 딸기칩이 박혀 있어 진한 딸기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크런키 핑크베리는 복분자와 딸기의 풍미를 느끼면서 딸기 쿠키와 뻥튀기 쌀이 가득해 크런키 고유의 식감을 즐길 수 있다.

파스쿠찌는 제철 딸기를 활용한 음료 7종을 포함해 신제품 9종을 출시했다.


‘You are BERRY hungry(당신은 지금 딸기가 먹고 싶다)’를 콘셉트로 한 베리 트로피칼 크러쉬는 딸기는 물론, 파인애플과 복숭아, 코코넛을 담아 새콤달콤하면서도 청량감 가득한 슬러시 타입의 음료다. 새콤달콤한 딸기와 은은한 자스민 향이 어우러진 베리 자스민 티 펀치, 딸기와 밀크티, 펄이 조화를 이룬 베리 버블 밀크티, 신선한 우유와 딸기의 달콤함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딸기 라떼, 제철 딸기의 진한 맛을 강조한 딸기 주스도 있다. 또한, 딸기 조각이 들어가 씹는 맛이 더해진 ‘찹찹시리즈 2종과 갓 구운 허니브레드 위에 딸기와 생크림이 올라간 스트로베리 허니브레드, 콰트로 치즈 타르트에 생딸기가 빼곡히 올려진 스트로베리 치즈 타르트도 이번에 선보였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월28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딸기 신제품 포함 1만2000원 이상 픽업 서비스 이용 시 15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글 배윤경 매경닷컴 기자 사진 각 브랜드]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