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Special Gift List - 5월 가정의 달을 위한 초이스

입력 2021/05/04 14:07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사람들의 고민은 매한가지다. 어린이날, 어버이날을 비롯한 각종 기념일 선물 리스트가 그것. 자녀와 부모님의 기대감 어린 반짝거리는 눈빛을 마주하기 힘들다면, 또는 매해 카네이션과 현금 외에 별다른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는다면, 아래 리스트가 작은 도움이 될 것이다.

▶For Child

▷내 손 안의 국민캐릭터 ‘케이스티파이×라인프렌즈’

430693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케이스티파이×라인프렌즈(사진 케이스티파이)

테크 패션 브랜드 케이스티파이(CASETiFY)와 라인프렌즈가 만났다. ‘라인프렌즈×케이스티파이 컬렉션’은 라인프렌즈의 오리지널 캐릭터 라인업인 ‘브라운앤프렌즈’를 주인공으로 귀엽고 아기자기한 디자인들을 내세웠다.


테마는 봄맞이 대청소. 총 8가지 디자인의 케이스는 케이스티파이 및 브라운앤프렌즈 탄생 10주년 기념 엠블럼이 새겨진 미러 케이스, 이니셜 또는 이름을 방울 폰트체로 꾸밀 수 있는 커스텀 케이스, 세탁기 속 브라운앤프렌즈 캐릭터가 헤엄치는 듯한 플로티 케이스 등 다양한 디자인이 마련됐다. 이번 컬렉션은 아이폰, 갤럭시 이용자들을 위한 케이스 외에도 에어팟 케이스, 애플워치 밴드, 슬링백, 그립 스탠드, UV 스마트폰 살균기, 카드 홀더 및 무선 충전기 등으로 구성됐다.

▶‘스와치 플리플락 시계’로 모험을 떠나다

430693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전자기기를 비롯한 스마트폰에 익숙해진 아이들에게 가장 익숙하지 않은 것 중 하나가 시곗바늘 읽기라고 한다. 우리 아이들이 시계 읽는 법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흥미와 상상력을 키워주기 위해 이번 어린이날에 손목 시계 선물은 어떨까. 스와치의 어린이용 시계 플릭플락의 ‘Goes Wild Collection’은 귀여운 여우원숭이와 얼룩말, 기린, 코뿔소 등 정글 속 다양한 동물을 테마로 하고 있다. 11개의 컬러풀한 시계들로 구성돼 있으며 방수 기능을 포함한다. 무엇보다 이번 컬렉션 시계의 모든 천 스트랩은 재활용된 PET 소재로, 루프와 버클은 자연 추출 소재의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친환경적인 의미까지 더했다.

▶아이와 함께 즐기는 ‘레고 해리포터 콜라보’ 예약 준비하세요

430693 기사의 2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레고 해리포터 테마 시리즈 (사진 레고 코리아, 레고)

전 세계 남녀노소가 좋아하는 소설, 영화 속의 세계로 빠져 볼 수 있는 어린이날 선물은 어떨까. 레고의 대표적인 시리즈 중 하나인 레고 해리포터 테마가 기존 라인업을 확대했다. 해리포터와 헤르미온느 그레인저 초대형 크기의 피겨를 비롯, ‘호그와트 비밀의 방’, ‘호그와트 마법사의 체스’, ‘호그스미드 마을 방문’ 등의 시리즈를 포함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컬렉터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건 ‘호그와트 마법사의 체스’ 세트. 체스 게임을 할 수 있는 보드게임의 기능을 비롯, 영화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에 등장하는 인상적인 장면을 재현하며 놀이도 즐길 수 있다. 세트에는 해리포터, 헤르미온느 그레인저, 론 위즐리 미니피겨와, 금색 세베루스 스네이 교수 미니피겨 등이 포함돼 있다. 오는 6월 출시 예정. 그밖에도 기존 해리포터 테마 시리즈 제품인 ‘헤드위그’ ‘마법책: 변실술 수업’ ‘마법책: 물약 수업’ 등 자녀들의 상상력을 키워주는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5월, 가볼 만한 곳

430693 기사의 3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관악어린이창작놀이터 2021 예술로 상상극장 포스터(사진 서울문화재단)(위), ‘한여름 밤의 꿈’ 포스터(사진 세종문화회관)(아래)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각종 문화시설이 간만에 문을 활짝 열고 사람들을 반긴다.


먼저 서울시극단은 오는 2021년 5월21일(금)부터 6월13일(일)까지 세종문화회관 S씨어터에서 ‘쉽게 보는 셰익스피어 시리즈Ⅲ’ 가족음악극 ‘한여름 밤의 꿈’을 선보일 예정이다. ‘쉽게 보는 셰익스피어 시리즈’는 영국의 대문호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고전 희곡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게 음악극이라는 형식에 접목한 것. ‘한여름 밤의 꿈’은 셰익스피어의 희곡 중 가장 낭만적인 작품으로, 윤광희 작가가 각색으로 참여했다. 공연의 배경을 동양과 서양, 꿈과 현실의 경계가 뒤섞인 도깨비들의 세상으로 표현, 인물과 사건들은 한 판 놀이로 구성해 관객들에게 지금껏 보지 못한 새로운 ‘한여름 밤의 꿈’을 선보일 예정. 티켓은 전석 4만 원이며 48개월 이상 관람가이다.

서울문화재단 관악어린이창작놀이터에서는 5월 한 달간(셋째 주 제외) 매 주말마다 어린이 관객을 위한 창작극 4편을 무대에 올린다. 이번 공연은 코가 없이 태어난 코끼리인 ‘끼리’의 이야기를 담은 동명의 동화책을 원작으로 한 ‘콧물끼리’(5월1~2일)를 시작으로, 외모를 바꿔줄 수 있는 비밀의 마법사를 만나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어딘가, 반짝’(8~9일), 가족의 사랑 속에서 빛나던 아이가 핸드폰으로 인해 잃어버린 자신의 빛을 다시 찾아가는 ‘계단의 아이’(22~23일), 서로 다른 쥐와 독수리가 공통의 관심사인 노래를 통해 우정을 쌓아가는 ‘아리랑 그리랑’(29~30일) 등 4작품을 선보인다. 모든 공연은 2~3명의 배우들로 참여하는 소규모 극으로, 오브제, 인형, 음악, 판소리 등 흥미를 유발시키는 소품들이 어린이 관객들의 몰입도를 높인다. 공연은 하루에 2회씩 1시간 이내로 진행되며, 6~13세 어린이와 가족이라면 누구나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4월19일(월)부터 ‘ 콧물끼리’ ‘어딘가, 반짝’을, 5월10일(월)부터 ‘계단의 아이’, ‘아리랑 그리랑’의 관객을 모집한다. 관람료 무료, 회당 30명씩 총 480명 선착순이다.

Tip 가정의 달을 위한 ‘어른이들의 체크리스트’

430693 기사의 4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테마박스-영화관 박스’(사진 공공의주방 공식 영상 갈무리), 『어린이라는 세계』 (김소영 저, 사계절 펴냄)

▷어린이를 바라보는 올바른 시선, 도서 『어린이라는 세계』

이 책에는 저마다 다른 빛깔을 보이는 어린이들의 고유한 목소리가 담겨 있다. 유연하고 기발한 생각으로 낯선 세상을 해석해 나가는 어린이, 자신을 존중하는 어른을 만났을 때 정중한 태도로 화답하는 어린이, 작은 위험은 기꺼이 감수하며 모험을 즐기는 어린이, 더없이 다정하게 호의를 표하는 어린이, 어른들의 잘못을 단호하게 지적하는 어린이. 대다수의 어른들이 무심히 지나치는 순간을 김소영은 세심하게 눈여겨보고 정성껏 기록해 두었다.


한때는 모두 어린이였다. 이 책 속의 어린이들은 누구의 딸이나 아들, 무엇 무엇을 배워야 할 몇 학년 학생이 아니라 자기 생각과 목소리를 가진 한 사람의 개인으로서 등장한다.

▷• 홈(Home)그라운드에선 기분 좋은 테마박스로

요리 콘텐츠 플랫폼 공공의주방이 집콕 라이프를 즐기는 상황을 한층 더 즐겁게 만들어 줄 영화관, 야구장, 피크닉의 테마를 담은 3가지 쿠킹박스(영화관 박스, 야구장 박스, 피크닉 박스)를 출시했다. 박스에는 테마별로 쉽고 간단하게 요리를 할 수 있는 요리 키트뿐 아니라 다채로운 구성의 상품들이 함께 들어있다. 대표적으로, 영화관 박스는 OTT 서비스나, 홈시네마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팝콘과 콜라로 구성했다. 영화관에서 맛보던 캐러멜 팝콘, 치즈 팝콘, 오리지널 팝콘을 집에서도 쉽고 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재료와 팝콘 통이 포함됐다. 야구장 박스는 KBO 시즌 개막을 맞이해 야구 경기를 보며 출출함을 달래줄 떡볶이와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무알콜 맥주, 홈런볼 등으로 구성됐다.

▶For Parents

▷미용실 가기 꺼려진다면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430693 기사의 5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발표회에서 다이슨 관계자가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 다이슨)

우리 부모님이 건조하고 푸석한 머리카락의 볼륨 컬과, 웨이브를 살리기 위해 매일 아침 드라이기와 싸움을 하고 있다면 해당 제품이 도움이 된다.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를 비롯해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제품들은 과도한 열 손상 없이, 바람으로 스타일링을 돕는다. 고속으로 회전하는 다이슨 모터가 높은 공기압을 만들어 ‘코안다 효과’라는 공기역학 현상을 이용해 모발을 유인, 감싸준다. 별다른 기술이나 노력 없이도 자연스러우면서도 다양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

▷안티에이징케어 ‘천기단 화현 리파이닝 에센스’

430693 기사의 6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후 천기단 화현 리파이닝 에센스’(사진 LG생활건강)

큰 일교차와, 마스크로 답답해진 피부에는 영양감이 필요할 때다. ‘후 천기단 화현 리파이닝 에센스’는 첫 단계 에센스로, 산뜻하면서 영양감 있는 젤워터 타입의 제형이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케어하고 피부 결마다 섬세하게 어린빛을 깨워준다. 특히 이 제품은 왕실 안색 개선 처방에서 발견한 ‘천기백영단’을 함유했다. 투명한 피부와 본연의 빛을 살리는 동시에, 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줘 한층 어려 보이는 듯한 아름다움과 유스 에너지를 경험할 수 있다. 매일 클렌징 후 스킨 사용 전에 첫 단계 에센스로 사용하면 풍부한 보습감이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든다. 데일리로 사용할 수 있는 가볍고 편안한 안티에이징케어 제품이다. 150㎖ 15만 원대.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가전 ‘비스포크 제트 무선청소기’

430693 기사의 7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트 무선청소기가 청정스테이션 일체형 거치대에 거치된 모습(색상은 좌측부터 미스티 화이트·우디 그린·썬 옐로우·미드나잇 블루)(사진 삼성전자)

좋은 가전 제품은 삶의 질을 좌우하기도 한다. 특히 에어컨, 냉장고, 전기밥솥, 청소기 등 우리가 자주 쓰는 제품일수록 더더욱 그렇다. 4월에 출시된 삼성전자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제트’는 먼지 자동 배출 시스템인 ‘청정스테이션’과 충전 거치대를 일체화하고, 비스포크 가전의 인기 색상을 적용해 실내 인테리어와의 조화까지 고려한 제품이다. 새롭게 추가된 물 분사 방식의 물걸레 브러시는 청소 중 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사용자가 원할 때 필요한 양만큼 물을 분사할 수 있다. 물걸레 청소 시에는 먼지 흡입 없이 물걸레 브러시의 회전 기능만 단독으로 수행하고, 물걸레 브러시용 물통을 분리시키면 소비자가 직접 세척 가능해 위생적인 효과를 더했다. 제품은 미드나잇 블루·우디 그린·미스티 화이트·썬 옐로우 등 4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어버이날 인기선물 건강 아이템, ‘홍삼톤’

430693 기사의 8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홍삼톤골드(사진 KGC인삼공사)

어버이날 선물의 ‘실패하지 않는’ 공식을 꼽아보자면 ‘카네이션’과 ‘현금’, 또는 ‘건강 기능 제품’이 아닐까. 정관장 ‘홍삼톤’은 1993년 출시 이래 30여 년 가까이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정관장 대표 스테디셀러 라인이다. 홍삼 농축액을 주원료로 다양한 생약재를 배합한 복합한방 액상 파우치 브랜드로, 섭취하기에 부드럽고, 적금색 패키지로 구성돼 있어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은 상품이다. 대표제품인 ‘홍삼톤골드’의 경우 깊고 진한 6년근 홍삼(주원료)에 대추, 당귀, 버섯 등 다양한 식물성 원료를 배합한 제품이다. 홍삼톤 골드의 진한 맛이 익숙하지 않다면, 좀 더 부드러운 맛의 ‘홍삼톤’이 있다. 홍삼톤은 6년근 홍삼 농축액에 작약, 참당귀, 황기, 천궁 등의 식물성 원료를 함유해, 홍삼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또한, 봄철에는 목 건강을 위한 ‘홍삼톤 청’도 인기다.

▷감성 라이브 공연으로 도심 속 휴식 ‘어번 가든 파티’

430693 기사의 9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페스타 바이 민구 ‘어번 가든 파티’(사진 반얀트리 서울)

부모님께 도심 속 라이브 공연과 함께 5월 봄의 청취를 누려보는 시간을 선물해보자. 서울 남산에 위치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시그니처 레스토랑 ‘페스타 바이 민구’의 야외 정원에서 와인과 라이브 공연을 함께 즐기는 ‘어번 가든 파티’를 진행한다. 5월13일부터 6월11일까지 목요일과 금요일 저녁에 총 10차례 걸쳐 진행되는 어번 가든 파티에서는 레드 와인과 스파클링 와인이 무제한으로 제공되고, 잔디 위 무대에서는 감성 어쿠스틱 듀오 ‘오드트리’의 재즈 공연이 라이브로 펼쳐진다. 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요리로는 강민구 셰프의 유러피안 그릴 플래터와 디저트가 준비돼 있어, 노을이 지는 초여름 밤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 또 페스타 바이 민구의 야외 정원과 실내 공간을 모두 사용해, 탁 트인 개방감을 주는 동시에 테이블 간 간격을 넓혀 안심하고 식사할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선착순 예약으로, 가격은 1인 기준 13만 원(세금 포함)이다.

[글 이승연 기자 사진 매경 DB, 각 브랜드]

[본 기사는 매일경제 Citylife 제777호 (21.05.04) 기사입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