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소식] 국립고궁박물관, 온라인교육 스튜디오 개국

입력 2022/01/24 09:52
전통문화대 기획전·영풍문고 설맞이 기획전
69577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국립고궁박물관 온라인 교육 스튜디오 '고궁-온(溫)'

▲ 국립고궁박물관, 온라인 교육 스튜디오 개국 = 국립고궁박물관은 지난 20일 온라인 교육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공간인 '스튜디오 고궁-온(溫)'을 개국했다.

고궁-온은 조선왕실과 대한제국 황실의 문화유산을 국민 모두에게 제공하는 따뜻한 박물관이 되겠다는 의미를 담은 이름이다.

고궁-온은 대한제국 황제의 자동차를 주제로 한 '부릉부릉 어차' 등 32가지 콘텐츠를 제작·운영할 예정이다.

온라인 교육을 받고 싶은 사람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https://www.gogungmuseum.go.kr)에서 한 달 전에 신청하면 된다.

69577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한국전통문화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한국전통문화대 기획전 '화사(畵師)한 날' = 한국전통문화대는 26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서울 인사동 마루아트센터 3층 전관에서 기획전시 '화사(畵師)한 날'을 개최한다.




전통미술공예학과 전통회화 전공 재학생·졸업생 67명과 지도교수의 작품이 전시된다.

'화사한 날'은 곧 다가올 화사한 '봄날'과 조선시대에 그림을 전문적으로 그리던 화가인 '화사(畵師)'의 중의적 표현으로 '화사들이 그린 봄날'을 의미한다.

69577 기사의 2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영풍문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영풍문고, 설맞이 도서 기획전 = 영풍문고는 설날을 맞아 연휴에 읽을 만한 경제·경영 분야 책들과 자기계발서를 모은 기획전을 연다.

'NFT 사용설명서',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 이야기', '하루를 48시간으로 사는 마법', '5년 후 나에게' 등 최근 이 분야 베스트셀러 목록에 올랐거나 화제를 모은 책 14권을 골랐다.

연휴 기간 '나우드림' 서비스를 이용하면 온라인 할인가로 구매하고 당일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31일까지 카카오페이로 2만원 이상 구매하면 3천원을 할인해주는 행사를 한다.

[연합뉴스]

Copyrights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