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강추 호캉스] 봄꽃 보며 웃고, 뭉친 근육 풀고, 침대 누워 쉬고…호텔에서 봄기운 듬뿍 받아가세요~

입력 2022/03/14 04:01
신라스테이 웰컴 스프링
숙박객에 취미 키트 제공
소품 만들며 손 '꼼지락'

글래드 봄 패키지
꽃·커피·크루아상 그려진
감성 피크닉백 선물로

페어몬트 인덜전스 패키지
1대1 필라테스 수업 혜택
쇼핑쿠폰·수영장 이용권도
봄을 먹을까. 봄을 입을까. 봄에 누울까. 이런 고민이라면 볼 것 없다. 봄 호캉스(호텔 바캉스)다. 벌써 통통 튀는 봄기운. 호텔가 패키지에도 솔솔 봄바람이 불고 있다.

◆ 봄아 반갑다…신라스테이 웰컴 스프링

232409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그야말로 반가운 봄.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는 웰컴 스프링 패키지로 호캉스족을 유혹한다. 심지어 타깃도 콕 집었다. 입맛대로다.

1인 전용. 나홀로족에겐 '취미의 발견' 패키지가 기다린다. 여행, 호캉스와 함께 취미 생활까지 스리콤보로 엮었다. 낮 시간에는 호텔 인근 인기 관광지를 둘러본다. 저녁에는 아늑한 호텔 객실에서 '꿀휴식'을 취한다. 이게 될까 싶지만 된다. 천안, 부산, 제주도. 봄 핫플레이스(인기 명소)마다 신라스테이가 버티고 있다. 조식 뷔페 이용권까지 덤으로 주니, 가성비 갑.

취미 생활? 강렬하다.


봄에 어울리는 인테리어 소품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취미 키트가 납신다. 플라워 갈란드, 미니 테라리움까지 지루할 틈 없는 취미 프로그램이 대기하고 있다.

패키지 구성도 알차다. △객실(1박) △조식(1인) △DIY 취미 키트(1개, 종류 랜덤 제공) △스타벅스 선불카드 5000원권(1장) 등. 3월 말일까지 신라스테이 동탄, 천안, 울산, 해운대, 서부산, 제주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표적인 봄 핫플레이스 울산에는 명품 봄나들이 코스가 있다. 봄꽃 향 가득한 태화강 국가정원에서 선암호수공원까지 편히 둘러보는 패키지다. 신라스테이 울산의 '스프링 피크닉 인 울산(Spring Picnic in Ulsan)'. 기프트로 피크닉 매트와 에코백, 울산 향토 수제맥주도 제공해 피크닉의 즐거움을 더한다. 딱 봄나들이 기간인 4월 10일까지 울산 한정판이다. 서두르시라.

◆ 봄을 품을까…글래드 봄 패키지

232409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봄을 품고 싶다면 볼 것 없다. 글래드 호텔이다.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은 봄을 맞아 봄나들이 아이템을 선물로 제공하는 '글래드와 봄(GLAD&Spring) 패키지'를 6월 말까지 넉넉하게 선보인다. 심지어 전국의 글래드 체인이 힘을 합친다. 서울 지역 3개 글래드 호텔(글래드 마포, 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과 메종 글래드 제주가 총출동해 선보이는 '글래드와 봄(GLAD&Spring) 패키지'가 핵심. 구성은 이렇다. 객실 1박과 일러스트 디자이너의 감각적인 그림을 담은 'cafe fibreno(카페 피브레노)'의 피크닉 백 1개, 엽서&스티커로 구성된 '피크닉 굿즈' 1세트가 나온다.

봄을 품기에 딱인 게 피크닉 백. 피크닉과 연결되는 커피, 크루아상, 꽃 그리고 와인이 새겨져 있다. 피크닉 감성 플렉스다. 여기에 봄 느낌 물씬 풍기는 감성 아이템, 일러스트 엽서와 스티커가 덤으로 나온다. 가격도 봄처럼 튄다. 서울 글래드 호텔은 7만5000원(세금 별도)부터, 메종 글래드 제주는 14만9000원(세금 포함)부터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따뜻한 봄기운을 느끼며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면서 "완연한 봄, 제대로 된 봄 호캉스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봄을 누릴까…페어몬트 필라테스 호캉스

232409 기사의 2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일상 속 힐링. 그 힐링 장소가 또 호텔이다.


한 해 동안 고생한 당신, 그대에게 봄 선물을 주고 싶다면 모름지기 여기다.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 이름하여 '인덜전스(Indulgence) 패키지'다.

방은 기본. 여기에 힐링을 돕는 룰루레몬 액세서리 키트 1개(요가 블록, 시티 어드벤처 백팩 나노, 업리프팅 스크런치 헤어 액세서리), 지척인 더현대 서울에서 쇼핑을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쇼핑 쿠폰(무료 음료 2잔 쿠폰), 수영장 이용권이 추가된다. 옵션이 압권. 놀랍게 필라테스 룸의 클래스 혜택이다. '혼필'도 좋고 오붓하게 커플끼리도 된다. 해당 클래스는 50분간 진행. 최대 2인까지 동시 수강할 수 있다.

투숙은 5월 말까지. 역시나 여유롭다. 페어몬트 룸 기준 46만7000원부터(부가세 별도).

[신익수 여행전문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