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여기 어때요] 세계 어디든 내집처럼 편안하게…당신을 기다려요

입력 2022/04/25 04:05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스

창립 30주년 신규 멤버십 서비스
다이아몬드 리조트 인수
최대규모 리조트 라인업 보유
364490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마우이 베이 빌라스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스 스위트 룸.

한결 부드러워진 날씨에 코로나19 엔데믹 기대가 더해지자 올여름 해외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당장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로 격리 부담이 줄자 해외 관광지와 항공권, 호텔 예약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늘어나 여름시즌을 앞둔 여행업계의 기대감도 커져가고 있다. 여행업계는 억눌렸던 여행수요 폭발에 대비하고 있다. 세계적인 호텔 그룹 힐튼이 만든 글로벌 베케이션 오너십 기업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스(HGV)'는 세계 최대 규모 멤버십 서비스 HGV 맥스(HGV MAX)를 선보이며 리오프닝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스 'HGV MAX'


HGV는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이해 창립 이래 최대 규모의 멤버십 서비스 HGV MAX를 탄생시켰다.


HGV는 최근 140여 개 고급 리조트를 보유한 다이아몬드 리조트 인터내셔널을 인수하면서 전 세계 베케이션 클럽 업계 최대 규모의 리조트 라인업을 갖춘 기업이 됐다고 밝혔다. 1분기 다이아몬드 리조트의 브랜드 변경을 했으며 올랜도, 스코츠데일, 윌리엄스버그, 세도나 등 인기 있는 지역부터 새로운 브랜드 힐튼 베케이션 클럽으로 리브랜딩한다.

VIP 서비스와 엔터테인먼트에 강점을 가진 다이아몬드 리조트와 강력한 브랜드·문화를 지닌 HGV의 결합은 혁신적인 인수·합병(M&A)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로써 HGV는 양사의 전략적 M&A로 총 71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게 됐다.

회원은 전 세계 6800개 이상의 호텔·리조트로 구성된 힐튼의 네트워크를 통해 특별 이벤트와 독점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서비스 혜택은 올해 하반기에 제공될 예정이다.

체험형 이벤트 플랫폼인 HGV 얼티밋 액세스에서는 리 브리스, 칼리 피어스, 조이 패톤, 보이즈 투 멘 등 최고의 아티스트와 프라이빗 콘서트를 진행한다. 또 셰프 만찬, 유명 인사와의 만남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체험형 이벤트 플랫폼은 회원과 초대된 게스트에게만 제공된다. 올해 전 세계 HGV 호텔에서 4000개 이상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하와이 마우이 베이 빌라스 주목


364490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광대한 용지에 지어진 프라이빗 리조트 마우이 베이 빌라스.

코로나19 엔데믹 기대와 함께 전 세계 국가가 점차 국경을 개방하고 있는 요즘,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스는 하와이 마우이섬의 리조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마우이섬 남서부의 아름다운 해변가에 자리한 키헤이 지역에 마우이 베이 빌라스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스를 열었다.

지난해 11월 새롭게 개장한 마우이 베이 빌라스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스는 총 388개 객실을 갖췄으며 전 객실 모두 스위트룸이다. 1·2·3 베드룸 스위트로 이뤄져 있고 스위트룸마다 풀 키친과 세탁기, 건조기, 인터넷 시설 등이 완비돼 있다.

광대한 용지에 지어진 프라이빗한 3층 건물의 빌라 12동에는 클럽하우스, 수영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갖춰져 있다. 아름다운 모래사장을 프라이빗하게 누릴 수 있으며 해변 근처의 '오션 프런트 비치 클럽'에서는 바다를 바라보며 여유롭게 트로피컬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또 호텔과 가까운 마우이에는 세계 최대 휴화산이 있는 할레아칼라 국립공원이 있다.


할레아칼라산 기슭의 쿨라 지역, 마우이 오션센터 아쿠아리움 등 관광지, 바다거북과 함께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는 몰로키니가 가까운 위치에 있다. 오아후 호놀룰루 공항에서 하와이안 항공 등 주내선을 타고 마우이 카훌루이 공항을 이용하면 된다. 공항에서 호텔까지는 차량으로 30여 분 거리다.

▶▶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스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 본사를 둔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스는 세계 각국에 위치한 유명한 명소의 호텔·리조트를 내 집처럼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고품격 베케이션 프로그램이다. 현재 전 세계 71만명의 오너들에게 독점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스는 부동산이 시간 단위로 공유돼 원하는 기간과 장소를 선택해 여행할 수 있는 오너십 시스템이다.

힐튼의 18개 프리미어 브랜드 가운데 하나로, 오랜 전통과 명성을 자랑하는 호텔업계 선두 주자 힐튼이 제공하는 최고의 숙박시설과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스의 오너십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에 분포돼 있는 오너 전용 리조트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스는 미국의 하와이, 뉴욕, 라스베이거스, 캘리포니아를 비롯해 유럽의 프랑스, 이탈리아, 스코틀랜드 등 주요 여행지와 휴양지에 오너 전용 리조트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객실은 대부분 스위트룸으로 고품격 체험을 제공한다. 국내에서는 SK엠앤서비스가 마케팅과 세일즈를 담당하고 있다. 오너십과 예약 관련 문의는 전화나 이메일 또는 웹사이트를 통해 하면 된다.

[전기환 여행작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