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ESFP라면 이 호텔로"…이제 호캉스도 MBTI에 맞게 가세요

입력 2022/05/15 19:51
수정 2022/05/15 20:40
'성격유형지표' MBTI 맞춤형 호캉스 패키지

'자유로운 영혼' ESFP
객실에 수영장·조식 포함
발리 같은 분위기서 유유자적
지친 피부 달래줄 미스트는 덤

'철저한 계획형' ISTJ
한강뷰 가득한 객실서
커피 한잔과 함께 웹툰 즐겨
아케이드 게임도 꿀재미
428526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남산 반얀트리 클럽&스파 서울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

MZ세대에겐 혈액형 풀이만큼이나 친숙한 'MBTI'. 요즘 호텔가에 MBTI 특성에 맞춘 '호캉스' 코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성향에 딱 맞춘, 럭셔리 코스니 볼 것 없다. 가보시라.

◆ '자유로운 휴식' 반얀트리


자유로운 영혼의 연예인. 'ESFP' 유형이라면 서울 남산 반얀트리 클럽&스파 서울(Banyan Tree Club&Spa Seoul)로 달려가면 된다. ESFP는 자유롭고 즉흥적인 부류다. 스포트라이트를 즐기고, 남다른 미적 감각을 가졌다. 새로운 디자인이나 스타일을 즐기는 것도 특징.

딱 어울리는 호캉스가 반얀트리의 '서머 데이즈' 패키지다. 객실 1박과 함께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 2인 입장, 조식 2인 등의 혜택이 있다. 여기에 '데이즈데이즈×반얀트리' 스페셜 에디션 로브와 패브릭 백, 뜨거운 햇볕에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줄 반얀트리 라벤더 페이스 미스트가 선물로 나온다. 스페셜 에디션 세트는 데이즈데이즈가 반얀트리 서울을 모티브로 했으니, 사실상 대체불가토큰(NFT) 성격을 지닌, 단독 선물인 셈.

428526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사진 제공 = 16Personalities 홈페이지]

ESFP 유형을 사로잡을 최고의 무기는 야외 풀이다.


마치 발리 휴양지 한편을 통째로 옮겨놓은 분위기의 자연 속에서 유유자적 물속을 누빈다. 춥지 않냐고? 수온 32도짜리 온수 풀이니 걱정 뚝. ESFP형 아이들과 함께라도 좋다. 자쿠지, 모래 놀이터, 23개의 프라이빗 카바나 등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프라이빗한 공간이 포진해 있다.

▶ 반얀트리 패키지 예약 꿀팁 = 패키지는 오는 10월 초까지 30객실 한정판이다. 가격은 67만원부터(부가가치세 별도). 예약 및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 '계획적인 호캉스' 워커힐


428526 기사의 2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사진 제공 = 16Personalities 홈페이지]

워커힐 호텔&리조트는 사실상 MBTI 호캉스의 원조다. 먼저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ISTJ' 유형. 철저한 계획형이니 만큼 1인 패키지 '플랜 포 유(Plan for you)' 호캉스를 권한다. 계획형이자 완성된 일정을 선호하는 I 유형에 맞춘 플랜인 셈.

코스는 이렇다.


확 트인 한강 조망의 방에 아차산의 수려한 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그랜드 워커힐 서울의 그랜드 딜럭스 더블룸 숙박. 여기에 파빌리온 테이크아웃 커피 한 잔(비대면 모바일 체크인 서비스 이용 시), 온달 봄시즌 메뉴(테이크 아웃), 더뷔페 조식 1인, 비스타 웰니스 사우나 1인, 웹툰 대여 서비스 등이 포함된다.

특히 전화 딜리버리 웹툰 서비스가 압권. 웹툰 대여 서비스는 첫사랑의 추억을 소환하는 프리퀄 웹툰 '그해 우리는'(1~2권)과 판타지를 겸한 동화 같은 느낌의 웹툰 '숲속의 담' 등 최신 인기 웹툰 단행본 2세트를 제공한다.

428526 기사의 3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워커힐 호텔&리조트 `아케이드 게임`.

'세상의 소금'형으로도 불리며 방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성향의 ISTJ 유형 고객에게는 반려 금붕어인 '소금이'가 든 레고 어항이 객실에 배치된다. 원할 경우 워커힐에서의 추억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도록 소금이와 함께 퇴실할 수 있다.

'두 잇 유어 웨이(Do it your way)' 패키지는 활동적이고 새로운 경험의 여행을 중시하는 MBTI 유형 'ESTJ'를 겨냥한 호캉스다. 리바(Re:BAR)에서 즐기는 비비드아워(Vivid Hour), 투숙 기간 중에 워커힐 내 모든 레스토랑과 룸서비스 이용 시 사용 가능한 5만원 상당의 F&B크레디트를 준다. 특히 활동 후 '셀프 체크'에 기록하면 체크아웃 시 선물을 증정하는 '엣티제(ESTJ) 챌린지'도 있다. 방에선 레트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아케이드 게임기를 빌릴 수 있다.

▶ 워커힐 패키지 예약 꿀팁 = 아예 MBTI 전용으로 선보인 패키지는 워커힐이 유일무이하다. 상세 문의는 워커힐 호텔&리조트 홈페이지 또는 유선.


[신익수 여행전문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