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동남아 유일의 여름 휴양지…올여름 1500m 고원서 힐링 골프

입력 2022/05/16 04:01
베트남 달랏

인천~달랏 대한항공 단독 전세기
7월 23일~8월 13일까지 총 7회
428649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베트남 최초 골프장 달랏 팰리스 골프클럽.

다시 필드로. 지난 3월 백신 접종자에 한해 해외 입국자에 대한 자가격리 의무가 면제되면서 그동안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가 폭증하고 있다. 해외여행 상품도 출시되자마자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이에 발맞춰 한진관광이 올 7월 인천~달랏 구간 대한항공 직항 전세기편을 이용한 골프 여행 상품을 선보여 주목을 끈다. 특히 골프 수요층이 두꺼워진 데다 국내 골프장 부킹이 어려워지고 비용마저 높게 형성돼 해외여행 상품에 대한 젊은 골퍼들의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특히 달랏 지역은 국내 직항편이 없었던 곳이어서 전세기를 이용해 보다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라운드를 즐긴 이후 달랏 지역 곳곳의 명소를 방문해 여유로운 관광의 매력을 느낄 수도 있다.


다가오는 여름철, 이색적인 휴양지 달랏에서 골프투어와 자유여행을 동시에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 작은 파리 낭만도시 달랏


베트남 달랏은 아직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편이지만 현지나 유럽인들에게 최고의 여름철 골프 목적지, 신혼여행지로 손꼽히는 휴양지다. 특히 대자연을 배경으로 프랑스풍 건물이 조화를 이뤄 베트남의 작은 파리로 불린다. 그만큼 낭만적인 도시라고 알려져 있다.

해발 1500m 고산지대에 위치해 연중 최저 18도, 최고 23도의 환상적인 기후 환경을 갖췄다. 우리나라 봄가을 같은 시원한 날씨를 자랑한다. 그 덕분에 동남아 지역에서 거의 유일한 여름철 골프 여행지로 유명하다. 흔히 높은 고도로 인해 시원한 지역으로 잘 알려진 치앙마이가 해발 335m인 것을 감안하면 달랏이 얼마나 시원한 지역인지 짐작할 수 있다.

◆ 공항에서 30분 이내 접근성 좋아


428649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웅장한 쑤안홍 호수.

베트남 달랏을 대표하는 골프코스는 달랏 팰리스 골프클럽, 쌈투엔람 골프클럽, 달랏 AT1200 컨트리클럽 등이다.

달랏의 모든 골프장은 달랏 공항 기준 30분 내외로 접근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달랏 팰리스 골프클럽의 경우 1922년 개장한 베트남 최초의 골프장으로 달랏시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다. 1998년에는 아시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골프장에 선정된 바 있다. 특히 웅장한 쑤안홍 호수 조망권을 확보한 가운데 하늘을 찌르는 소나무들과 조화를 이뤄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낸다.

쌈투엔람 골프클럽은 유럽풍 디자인의 스위스벨 리조트가 함께 운영돼 무제한 골프가 가능하다. 무엇보다 우리나라 골퍼들이 친숙함을 느낄 수 있는 산악 형태로 이뤄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달랏 AT1200 컨트리클럽은 2016년 KLPGA 윈터투어 레이디스 챔피언십 개최지로 잘 알려져 있다.

◆ 100년 역사 지닌 고풍스러운 리조트


428649 기사의 2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달랏 팰리스 호텔 전경.

여행 기간 동안 이용할 대표적인 호텔은 달랏 팰리스, 에덴시 레이크 등이 있다. 달랏 팰리스 호텔은 무려 100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는 만큼 럭셔리하고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달랏 최고의 호텔이자 랜드마크로 시내 중심 지역에 위치해 카페, 음식점, 야시장 등 접근성이 매우 좋다.

에덴시 레이크 리조트는 빌라형 객실의 5성급 리조트로 뚜엔람 호수의 아름다운 전경과 멋진 산책로를 확보해 힐링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포인트다.


◆ 황제의 여름별장 찾아 자유여행 즐겨


골프 라운드 이후 달랏 지역 곳곳의 명소를 방문해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달랏은 과거 베트남이 프랑스 식민통치를 받던 시절 프랑스인들의 휴양지로 개발된 곳이다. 실제로 베트남의 유럽이라는 이미지에 걸맞게 프랑스식 빌라가 많이 들어서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관광지로 바오다이 황제의 여름별장, 다탄란 폭포, 달랏에서 가장 높은 해발 2167m의 왕복 4시간 정도 소요되는 랑비안 마운틴, 아름다운 사랑계곡, 점토로 만든 역사 건축물이 다양한 진흙공원, 베트남의 가우디라 불리는 크레이지 하우스, 달랏 기차역, 야시장 등이 있다.

한편 안교욱 한진관광 대표이사는 "골프, 관광 상품 이외에 여성들을 위한 부티크 호텔 등의 특별한 에어텔 상품도 출시할 계획"이라며 "이처럼 여름 베트남 달랏 전세기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의 전세기 상품 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 달랏 즐기는 여행 Tip

항공편 = 베트남 달랏 전세기는 7월 23일부터 8월 13일까지 총 7회 운영된다. 3박5일 패턴(수요일 출발), 4박6일 패턴(토요일 출발)으로 출발 일정이 편성된다.

여행 상품 = 한진관광에서 다양한 전세기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엔 관광이 포함된 골프 상품과 달랏 관광에 집중하는 상품 총 2가지 타입으로 마련된다. 골프 상품 가격은 199만원부터, 관광 상품은 159만원부터. 한진관광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좋다.


[전기환 여행작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