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5월 가정의 달…"선물 고민 날려줄 할인 행사 다 모았습니다"

소중한 사람 챙기는 5월
유통가 다양한 할인행사

부모님을 위한 건강식품
아이들엔 장난감·아동복

호텔 인기메뉴 담은 도시락
홈 가드닝用 '아미 나이프'
스스로를 위한 작은 힐링도
'가정의 달'인 5월이 다가오면서 유통가도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어린이날(5일), 어버이날(8일), 스승의날(15일), 부부의날(21일) 등을 맞아 미리 마음을 담은 선물을 준비하려는 소비자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유통업체들은 저마다 다양한 상품과 프로모션을 준비해 소비자를 맞이하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 업체들은 미리 선물을 준비하려는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할인 행사를 열고 있다.

G마켓과 옥션은 다음달 2일까지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선물을 모아 '가정의 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엄선한 인기 브랜드 베스트셀러 제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어린이날 선물관'과 '어버이날 선물관'을 열고 인기 브랜드와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레고, 영실업, 헤즈브로, 마텔 등 어린이를 위한 상품과 금강제화, 블랙야크, 닥스, 정관장, 바디프렌드 등 부모님을 위한 선물까지 다양하게 마련했다.

다음달 5일까지 진행되는 어린이를 위한 감사대전에서는 장난감, 놀이용품 등을 비롯해 학용품, 건강식품, 먹거리 등 400여 개 선물을 선보였다. 최근 두뇌 발달에 도움을 주는 장난감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맥포머스 등 '에듀토이'와 콩순이, 시크릿쥬쥬 등 인기 장난감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과 과자는 10개 이상 구매하면 20% 할인 쿠폰을 발행해 담을수록 할인 혜택이 커지도록 구성했다. 다음달 8일까지 열리는 부모님용 선물은 밀크시슬, 홍삼, 프로폴리스, 유산균 건강기능식품을 중심으로 선보였다. 기력이 약해진 부모님을 위한 정육, 보양식 등도 함께 선보인다.

411525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인터컨티넨탈 프리미엄 치킨

호텔들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서울 강남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뷔페 레스토랑 '그랜드 키친' 인기 메뉴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투고 상품 3종을 출시했다.


탄두리 새우, LA 소갈비구이, 돼지 등갈비 양념구이 등 뷔페 메뉴로 구성한 '홈 글램핑 투고'와 특허 조리법을 적용해 만든 '프리미엄 치킨', 꽃을 활용한 '로열 하이티 투고' 등을 5월부터 맛볼 수 있다. 이 중 홈 글램핑 투고는 24시간 전 예약해 구매할 수 있는 상품으로 4인용 기준으로 11만원이다.

411525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동원F&B 선물세트

동원F&B는 건강기능식품 할인 행사를 다음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는 종합 비타민을 비롯해 항산화 건강, 갱년기 여성 건강, 위 및 간 건강 등 기능별 건강기능식품 12종을 최대 52% 할인가에 선보인다. 홍삼 전문 브랜드 '천지인'은 6년근 홍삼정인 천지인 미작, 백작, 수작을 포함한 다양한 홍삼 제품을 최대 53% 할인한다. 또한 크릴오일 전문 브랜드 '크릴리오'의 남극 크릴 70마리 영양을 담은 '크릴오일70' 제품과 프리미엄 자연 건강식품 브랜드 '하루기초'의 초록입홍합분말 100%를 담은 '초록입홍합 환' 제품에 대해 1+1 행사를 진행한다.

411525 기사의 2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파스쿠찌 가정의 달 선물세트

한국허벌라이프는 '2021 가정의 달 선물세트' 4종을 출시했다.


학생들을 위한 '건강한 식사' 선물세트는 단백질을 비롯해서 17가지 비타민과 무기질, 그리고 허브와 식이섬유를 균형 있게 공급해 식사대용식으로 안성맞춤인 'Formula 1 건강한 식사' 쿠키&크림맛 30포와 미니 볼 셰이커가 포함돼 있다.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가정의 달 선물세트' 26종을 출시하고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가정의 달 선물세트는 이탈리아 베니스의 가면 축제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한 '베니스 카니발 머들러'와 '베니스 카니발 오프너'가 포함돼 있는 것이 특징이며 홈카페 트렌드를 반영해 드립커피백, 스틱커피, 분쇄커피 등으로 구성했다.

411525 기사의 3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유아동 전문 브랜드 알로앤루·알퐁소가 가정의 달을 맞아 추천 아이템을 선보인다.

유·아동 전문기업 제로투세븐의 대표 패션 브랜드 알로앤루·알퐁소는 가정의 달을 맞아 추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자사몰 제로투세븐닷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5월 9일까지 진행되는 '알로앤루·알퐁소 어린이날 기획전'에서는 할인 및 더블 적립, 무료 배송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알로앤루·알퐁소 의류를 7만원 이상 구매할 시 1만원 할인 장바구니 쿠폰을 증정하며, 언더웨어는 2개 구입 시 10%, 3개 구입 시 15%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411525 기사의 4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빅토리녹스의 `프루닝 나이프`

스위스 프리미엄 멀티 카테고리 브랜드 빅토리녹스도 5월 16일까지 '가정의 달 5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위스 아미 나이프를 중심으로 기획한 행사다. 아이들을 위해선 장난감 포켓 나이프를 선보였다. 둥근 팁의 블레이드, 드라이버, 나무톱, 포크와 스푼 등을 갖추고 있어 자연을 탐험하며 즐길 수 있는 장난감이다. 성인들의 홈가드닝을 위해 식물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가든 컬렉션 스위스 아미 나이프'도 선보였다. 잔가지 또는 줄기를 잘라내기 손쉬운 곡선 블레이드의 프루닝 나이프부터 꽃을 다듬는 데 도움을 주는 플로랄 나이프 등으로 구성됐다.

[이영욱 기자 / 박대의 기자 / 강민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