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Consumer Journal] 여름 휴가철이 다가온다…"이제 달릴 준비 되셨나요"

입력 2021/06/10 04:02
'오하운''미라클모닝' 맞물려
다이어터·운동족 러닝에 관심

휠라 뉴런 중단거리 운동화에
프로스펙스 냉감소재 적용한
쿨링 레이어드 스타일링 눈길

풀무원 '건강을 제면한 두부면'
1년만에 500만개 판매 돌풍
바르다김선생 키토김밥 인기
559566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사진 = 휠라]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계절은 어느새 초여름에 접어들었다. 여름에 접어들며 얇아진 옷차림과 다가오는 휴가철에 대비해 운동과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소비자들도 늘고 있다.

유통업계는 다이어터와 운동족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오하운(오늘하루운동), 미라클모닝(아침에 하는 자기계발) 등 최근 건강에 대한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비용이 크게 들지 않고,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러닝'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여름 러닝을 준비하는 사람들이라면 무엇보다 러닝화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559566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휠라 `뉴런3 스티뮬러스`

휠라가 최근 출시한 러닝화 '휠라 뉴런'은 휠라 퍼포먼스 슈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탄생한 러닝화로 러닝 수준에 따른 단계별 설계가 특징이다.


슈즈 이름 뒤 숫자를 보면 러닝 수준에 따른 단계를 확인할 수 있다. 휠라 뉴런은 단거리(10㎞ 미만)용 휠라 뉴런3, 중거리(15㎞)용 휠라 뉴런5까지 총 세 가지 모델이 있다. 휠라 뉴런 3 임펄스는 러닝 입문자나 초급 러너를 위한 슈즈로 엔트리급 러닝에 최적화된 미드솔 구조와 우수한 반발력을 갖췄다. 휠라 뉴런 5 뉴클리어스는 쿠셔닝과 함께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미드솔 아치 부분과 신발 뒤꿈치 부분에 TPU 사출을 적용해 뒤틀림을 최소화했다.

신발 못지않게 주요한 것이 의류다. 스타일링과 기능성까지 모두 잡은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559566 기사의 2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프로스펙스 `쿨링 레이어드`

프로스펙스는 '쿨링 레이어드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냉감 소재를 적용한 티셔츠와 경량 재킷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7부 기장 트레이닝 팬츠까지 선보여 종잡기 힘든 날씨 속 야외 활동을 즐기기 위한 스타일과 퍼포먼스에도 시원함을 제공한다. 프로스펙스의 '이지 쿨 티셔츠'는 신축성이 우수한 트리코트 소재에 냉감 가공을 적용했다.


함께 선보인 소프트 쿨-캡 티셔츠는 와플 조직의 냉감 소재에 쿨 캡슐 처리를 더해 냉감 기능을 극대화했다. 일교차가 큰 아침 시간 운동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선 체온을 유지해줄 '이지 쿨 트레이닝 자켓'이 도움이 된다.

559566 기사의 3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풀무원 `두부면`

식품업계에서도 건강을 생각하는 다이어터들을 위한 상품이 인기다. 지난해 6월 출시한 풀무원의 '건강을 제면한 두부면'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1년 만에 5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밀가루 면을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로 대체할 수 있도록 출시한 두부면은 건강상 이유 등으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려는 소비자들에게 출시 직후부터 계속해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취향에 따라 파스타, 비빔면, 짜장면 등 다양한 면요리는 물론, 샐러드로도 만들어 먹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탄수화물을 줄이고 대신 지방 섭취를 늘리는 식이요법, 일명 '저탄고지'라고도 불리는 키토제닉 다이어트가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키토제닉 식단을 적용한 메뉴도 큰 관심을 끌고 있다.


김밥 브랜드 '바르다 김선생'에서 지난해 11월 출시해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3만개를 돌파한 '키토새우튀김 김밥'에 이은 두 번째로 출시한 키토 김밥인 '키토 크림치즈 호두 김밥'은 밥 대신 국내산 무항생제 계란의 지단으로 가득 채워 탄수화물을 낮추고, 크림치즈와 호두를 넣어 지방을 높인 만큼 키토제닉 건강식단 입문자나 다이어트 유지자에게 제격인 메뉴다.

다이어터를 위한 프로틴 드링크가 인기인 가운데 매일유업은 대표 초콜릿맛 우유 허쉬 초콜릿드링크에 단백질을 더한 '허쉬 초콜릿드링크 프로틴'을 출시했다. 허쉬 초콜릿드링크 프로틴은 기존 초콜릿우유 대비 지방 함량을 60% 낮춰 지방 함량이 1%인 저지방 초콜릿 우유다. 지방 함량이 낮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면서도 허쉬 초콜릿 드링크 오리지널의 초콜릿 맛은 그대로 유지했다. 이와 함께 235㎖ 1팩 기준으로 8g의 단백질을 함유해 운동 전후 간편하게 섭취하기 좋다. 근육 형성과 유지에 도움이 되도록 단백질과 탄수화물 비율을 1대4 황금비율로 설계한 것도 특징이다.

559566 기사의 4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종근당건강 `락토바이옴 다이어트`

주목받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을 활용한 다이어트 제품도 있다. 종근당건강 '락토바이옴 다이어트'는 장내 미생물 관리를 통한 근본적인 다이어트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락토바실러스 복합물' 100억CFU를 함유해 체지방 다이어트와 규칙적인 배변활동에 도움을 준다.

[이영욱 기자 / 강민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