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K2] 부한 패딩은 가라…'씬다운' 특허, 오직 K2에서만

입력 2021/10/14 04:01
씬에어 라이트 다운
심플한 오버핏 디자인
출퇴근룩으로 손색없어

씬에어 바이브
야상형으로 기장 길어
데님·맨투맨과 찰떡궁합

비숑 리버시블 다운
캐주얼한 후드 일체형
뽀글이와 다운을 동시에
972286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씬에어 라이트 다운. [사진 제공 = K2]

가을이 성큼 다가오면서 일찌감치 겨울 맞이를 준비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패션 전문가들은 긴 겨울을 멋스럽고 따뜻하게 보내기 위해 아우터 선택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보온성은 물론 활용도와 디자인까지 고려한 다양한 스타일의 아우터를 선보이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업계 최초로 혁신적인 다운 압축 기술을 적용한 '씬다운' 소재를 이용해 스타일은 물론 경량성과 보온성을 한층 강화한 씬에어 다운 시리즈를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 공기처럼 가벼운 K2 '씬에어 라이트 다운'

K2는 '씬다운'을 적용해 가볍고 따뜻한 '씬에어 다운(Thin Air Down)' 시리즈를 선보였다. 씬다운은 특허 출원을 받은 세계 유일의 다운 패브릭으로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중 K2가 독점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재봉선이 없어 털빠짐이 없고 열이 빠져나가는 콜드스폿(냉기)이 없는 제품 설계로 높은 수준의 따뜻함과 가벼움을 느낄 수 있다. 지난해 처음 선보인 씬에어 다운은 모두 팔렸다. 올해는 자연에서 모티브를 얻은 색상과 디테일을 적용한 시리즈를 내놨다.

대표 제품인 쇼트패딩 '씬에어 라이트'는 등판에 씬다운을 적용해 보온성이 뛰어난 제품이다. 앞판과 등판 하단, 소매 부분에는 살아 있는 동물에게서 털을 강제로 얻지 않은 '책임 다운 기준(RDS)' 인증을 받은 구스다운 충전재를 사용했다.

다운 겉감에는 가벼운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과 우수한 활동성을 자랑한다. 하이넥 칼라 디자인으로 목 사이로 들어오는 바람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칼라 안쪽에는 후드를 내장해 취향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주머니 안쪽에는 기모 소재를 적용해 보온성을 높였다. 카드나 귀중품을 보관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안쪽 포켓을 설계해 수납력도 강화했다.


오리지널 씬다운 인증을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 라벨을 부착했으며, 다운 앞 여밈 부분에 강도를 높인 플라켓 자석 스냅을 적용해 편의성을 더했다.

심플한 오버핏 디자인으로 캐주얼룩은 물론 출퇴근룩까지 다양한 코디가 가능하다. 남성용은 미드나잇블랙, 포레스트카키, 레이크블루, 스노그레이 등 네 가지, 여성용은 미드나잇블랙, 스노그레이, 샌드베이지, 미스티민트, 오로라베이지 등 다섯 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43만원.

972286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씬에어 바이브. [사진 제공 = K2]

함께 출시한 '씬에어 바이브(Thin Air Vibe)'는 무릎 위까지 내려오는 롱기장의 야상형 다운으로, 보온성은 물론 트렌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허리 스트링을 적용해 다양한 스타일과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다. 후드 일체형으로 아웃도어는 물론 데님, 맨투맨 등과 함께 코디해 데일리룩으로 연출하기 좋다.

남성용은 미드나잇블랙, 얼스 카키 등 두 가지 색상으로, 여성용은 미드나잇블랙, 미스티그레이, 얼스 카키 등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49만원이다.

◆ 플리스로 또 다운으로 '비숑(BICHON) 리버시블 다운'

972286 기사의 2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비숑 리버시블 다운. [사진 제공 = K2]

K2는 플리스 소재에 구스다운을 적용해 양면으로 입을 수 있는 '비숑 리버시블 다운'을 출시했다.


비숑 리버시블 다운은 트렌디 아이템인 플리스와 아웃도어 브랜드의 강점인 다운을 양면으로 입을 수 있어 인기를 얻었다. 이번엔 기존 배색형 스타일 외에 솔리드 컬러의 '비숑 리버시블 팝(POP)' 등 새로운 스타일로 선보였다.

겉감인 플리스 면과 안감인 구스다운 면 양쪽 모두에 라미네이팅 필름을 덧대 찬바람을 막아주는 등 방풍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특히 플리스 면에는 방수, 방풍 기능이 뛰어난 2레이어 소재를 적용해 눈비 등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입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플리스 면은 부드러운 터치감으로 착용감이 우수하며, 구스다운 면에는 살아 있는 동물에게서 털을 강제로 얻지 않은 '책임 다운 기준(RDS)' 인증을 받은 착한 구스 충전재를 사용했다.

후드 일체형이라 캐주얼한 느낌으로 착용 가능하며 남녀 공용 제품으로 살몬, 라이트 베이지, 아이스 블루, 인디언 핑크, 크림 등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27만9000원이다.

[진영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