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정관장 '알파프로젝트', 120년 역사 담은 맞춤형 건기식…원하는 기능만 쏙쏙 골라 드세요

입력 2022/05/12 04:03
원료 선정·제조·품질검사 '깐깐'
모든 재료 원산지 투명하게 공개
올해 11종 출시…20종 제품 갖춰
418071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한 고객이 정관장 매장에서 특정 기능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정관장 알파프로젝트` 스탠더드 제품군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 제공 = 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가 올해 들어 특정 기능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정관장 알파프로젝트'의 신제품 11종을 출시했다. 정관장 알파프로젝트는 한두 가지 기능에 집중해 만든 제품으로 지난해 출시된 9종에 더해 올해 선보인 11종까지 총 20종의 스탠더드 제품군을 갖추게 됐다. 소비자가 원하는 기능성 소재만 골라 합리적인 가격에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목표다.

정관장 알파프로젝트는 범람하는 건기식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믿고 선택할 수 있도록 120여 년 역사의 정관장이 '제대로 만든 제품'을 표방해 출시했다. 원료 선정부터 제조, 품질 인증, 안전성 검사까지 전 과정을 정관장이 직접 깐깐하게 관리해 더욱 안심하고 믿고 먹을 수 있게 만들었다.


정관장 관계자는 "부원료 하나까지 전 원료 원산지를 투명하게 공개해 소비자 신뢰를 보다 높였다"고 설명했다. 브랜드 콘셉트 역시 소비자에게 건기식의 바른 규칙을 제시한다는 의미의 '바른건강 맞춤법'이다.

지난해 출시된 정관장 알파프로젝트 9종은 비타민 4종(멀티비타민미네랄·칼슘마그네슘비타민D·비타민C·비타민D)과 프로바이오틱스, 오메가3, 루테인, 밀크씨슬, 프로폴리스로 구성됐다. 올해는 기능성을 강화한 프로틴·엠에스엠(MSM)·히알루론산·프리바이오틱스·감마리놀렌산·바나바·코엔자임Q10홍국·비오틴·마그네슘·가르시니아·크레아틴을 출시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했다.

대표 제품인 '알파프로젝트 멀티비타민미네랄'은 12종의 비타민과 무기질을 400㎎ 초소형 정제로 만들어 목 넘김이 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초소형 정제란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하나의 정제 형태로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첨가물들을 최소화해 기능성 함량 비율을 높이는 제조기법을 말한다. 또 옥수수단백 추출물을 활용한 특수 코팅으로 수분과 빛에 민감한 비타민의 영양 손실을 최소화하고 품질 안정성을 극대화했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출시한 '알파프로젝트 프로바이오틱스'는 위산과 담즙산에 취약한 프로바이오틱스의 단점을 보완해 장까지 유산균이 안전하게 살아서 도달할 수 있도록 장용성 코팅 기술을 적용했다. 특허를 받은 4중 코팅기술을 적용해 냉장 보관 없이 상온에서도 생존할 수 있는 생유산균으로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다. 장 건강은 물론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 기능성까지 함께 담았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봄날의 그대에게, 정관장으로 마음을 전하세요' 프로모션을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화애락' 등 인기 제품에 대해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송경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