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지앤지, 몸도 마음도 편안하게…특허기술로 최적 휴식

입력 2022/05/12 04:03
레이지보이 리클라이너 기능성 소파
418074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현대인들에게 얼마나 쉬느냐보다 어떻게 쉬느냐가 휴식의 더 중요한 가치로 떠오르고 있다.

레이지보이(LA-Z-BOY) 리클라이너 기능성 소파는 심신의 피로를 회복하는 데 적합한 기능을 갖췄다. 180도 수평위치까지 다양한 포지션을 취할 수 있고, 허리에 무리를 주지 않으며 몸 전체를 완벽하게 지지하는 인체공학적 설계로 사용자가 원하는 최적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소파에 누워서 TV 채널만 돌리는 휴식은 잘못된 자세로 허리와 척추, 목관절에 무리를 주고 허리·목 디스크로 이어져 고생하는 분이 많다"며 "레이지보이 리클라이너는 언제나 허리와 척추 부분을 부드럽게 지지해줌으로써 허리의 긴장을 풀어주고, 몸 전체의 근육을 자연스럽게 이완시켜준다"고 밝혔다.


레이지보이의 모든 제품은 특허 기술의 리클라이닝 기능뿐만 아니라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견고한 프레임 구조와 복원력이 뛰어난 내장재를 사용했다. 최근에 출시된 전자동 파워 리클라이너 제품은 더욱 미세한 포지션을 구사할 수 있다.

레이지보이의 다리받이는 3단계, 등받이는 18단계로 조정된다. 특히 등받이는 최대 180도까지 침대처럼 눕힐 수 있으므로 원하는 각도에 맞춰 가장 편안한 자세로 쉴 수 있다. 또 다리받이를 내리면 흔들의자로 사용할 수 있고, 올리면 자동으로 고정형 소파가 된다. 등받이 압력도 조절할 수 있는 시스템을 채택해 사용자의 몸무게에 맞게 최대한 편안한 자세가 가능하도록 했다.

운반과 공간 활용까지 고려해 소비자 편의성도 높였다.


레이지보이 제품은 등판과 몸체를 분리할 수 있어 좁은 장소에서도 쉽게 이동이 가능하고 다리받이가 몸체에 부착돼 별도의 다리받침이 필요한 타 제품과 달리 많은 면적을 차지하지 않아 효율적으로 소파 배치를 할 수 있다.

레이지보이의 상품성은 그동안 유수 단체들을 통해 인정받아왔다. 미국 의사의 94%는 리클라이너에 편안하게 기대어 휴식을 취하는 것이 스트레스를 줄이는 간편하고도 쉬운 최상의 방법이라고 꼽으며, 하루 1시간 정도는 리클라이너에서 휴식을 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미국 타임은 한 세기 동안 인류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기여한 100대 제품으로 컴퓨터, 휴대폰 등과 함께 레이지보이 리클라이너를 선정하기도 했다. 레이지보이 제품은 1인용 리클라이너뿐만 아니라 모션소파로 불리는 3인용 소파에도 리클라이닝 시스템을 적용해 인기다. 가운데 등받이를 간이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는 2인용 러브시트 제품도 눈길을 끈다.

최근엔 임산부들의 출산 준비물로도 입소문이 났다. 임산부의 허리를 편안하게 지지해 태교 음악을 들으며 편안히 쉴 수 있고, 출산 후 산모의 산후조리와 수유 시에도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홍성용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