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株머니 매니저의 HOT종목

입력 2022/05/13 04:01
422108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DB하이텍은 반도체 파운드리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최근 외신 보도에 따르면 TSMC는 올 3분기에 8인치 파운드리 가격을 10~20% 인상할 계획이다. 선두업체의 가격 인상은 DB하이텍 등 후발업체의 가격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8인치 파운드리 공급 부족은 향후 2~3년간 지속될 전망이다. 8인치 파운드리 공급 증가는 과거 대비 제한적인 수준에서만 가능할 전망이고, 전장·산업용 반도체 수요 증가의 주축이 8인치에만 특화된 고전압 전력관리반도체(PMIC)와 센서류이기 때문이다. 더불어 사물인터넷(IoT), 웨어러블 디바이스 같은 정보기술(IT) 제품의 수요 증가가 8인치 파운드리 수요 촉매제로 작용하고 있다는 점에도 주목해야 한다. 업황 호조 속에서 웨이퍼 평균판매단가(ASP) 상승이 예상되며 올해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60% 증가한 6300억원이 예상된다.

422108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에이스테크는 단말기 및 기지국용 안테나, 통신장비 부품 제조업체다.


3월부터 북미향 공급량 회복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모바일·전장용 안테나 같은 적자 사업을 정리하면서 2분기 실적 회복이 예상된다. 2021년 적자 사업부와 해외 생산라인 일부를 정리해 고정비 절감 효과는 250억원으로 추정된다. 삼성전자와 에릭슨이 핵심 고객사로, 두 곳 모두 북미를 비롯한 세계 전반에 최근 5G 수주 흐름이 가장 좋은 장비사다. 상반기 국내와 북미향 위주로 장비를 공급할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 통신 3사의 기지국 플랫폼 변화에 따른 투자, 북미 통신사들의 중대역 주파수 투자도 예상된다. 하반기 캐나다·영국·인도향 공급 계획이 있으며 시스템 장비와 통신사향 자체 안테나 직납 공급을 준비 중으로 계획대로 진행될 경우 하반기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

422108 기사의 2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이지트로닉스의 주요 개발 생산 제품은 전력변환부품으로 친환경 산업(전기차·수소차, 신재생에너지), 이동통신, 방산, 선박, 의료장비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된다.


이 업체의 부문별 매출은 △전기차(EV) 27.61% △통신 54.75% △인버터 등 전력변환장치 12.52% 등이다. 향후 주목할 분야는 폐배터리 재사용 제품 개발이다. 이지트로닉스는 3월 주주총회에서 폐배터리 재사용 제품 개발 등을 신규 사업 목적에 추가하며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현재 국내 대표 전기 상용차 제작 업체에 Aux 인버터 및 DC/DC 컨버터 등을 납품하며 검증된 기술력을 토대로 폐배터리 밸런스 조정 기술을 더한 폐배터리 ESS 실증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기차 배터리의 교체 주기를 감안한다면 2024년부터 폐배터리 발생 사이클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