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거래소와 함께하는 금융특강 신청하세요

문형원 기자
입력 2022/05/13 08:01
취업특강·캠퍼스투어·응시 지원 혜택
KRX 방문교육 희망학교 20일까지 신청
한국거래소(KRX) 국민행복재단과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가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2022 KRX와 함께하는 특별한 금융특강'이 지난 4월 시작돼 12월까지 진행된다. 2012년부터 실시된 특강은 학생들에게 건전한 금융 생활 교육과 금융권 진로·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특강은 금융 전문강사가 특강을 신청한 학교를 직접 방문해 이뤄진다. 올해 강의 주제는 '취업 후 나의 금융 생활'과 '나에게 필요한 금융 상식'이다. 금융권 취업 전략, 금융사기 예방법, 현명한 소비 습관, 최신 소비 트렌드 등 폭넓은 내용을 담고 있어 학생들의 관심이 높다. 특강 목표는 사회 진출을 준비 중인 특성화고 학생들이 올바른 금융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특강을 듣는 학생들에게는 강의 교재와 기념품을 지급한다.


또한 학생들은 7월과 12월 서울과 부산에 있는 KRX를 방문할 기회도 갖는다. 여기에서는 자기소개서 특강, 모의면접, 금융직업 체험 등 금융권 취업에 도움이 되는 강의가 예정돼 있다. 금융특강을 신청한 학교 가운데 KRX 방문 교육을 원하는 학교는 오는 2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특히 금융특강 수강 학생(선발 예정)이 경제경영이해력 인증시험을 치를 경우 응시료를 전액 지원해준다. 이 밖에 학생들은 한양대 캠퍼스투어를 통해 특성화고 졸업 선배와 만나 진로와 취업에 대한 조언도 들을 수 있다.

금융특강을 희망하는 학교는 청교협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청교협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문형원 경제경영연구소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