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20년 넘은 산삼의 생명력 느껴보세요

입력 2022/05/19 04:01
◆ 여름상품 / LG생활건강 ◆

440797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LG생활건강브랜드 후는 봉황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 '환유고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환유 라인은 LG생활건강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를 대표하는 고급 노화 방지 제품이다. 불사의 상징인 봉황에서 영감을 받아 20년 이상 자란 산삼을 원료화했다고 한다. 회사 측은 "이 시대의 왕후들이 누릴 수 있는 피부 경험을 선사한다"고 자평했다.

2006년 첫 출시 이후 회사는 끊임없이 산삼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다고 한다. 특히 이번 제품인 '환유고 스페셜 에디션'은 환유를 나타내는 보랏빛 포장에 날아오르는 봉황처럼 비상의 의미를 더했다. 고품격 라인 '환유'를 대표하는 크림인 '환유고'를 비롯해 환유 7종 제품을 함께 구성했다.


대표 제품 환유고는 5월부터 9월에만 채취할 수 있는 산삼전초에 산삼, 동충하초 등 70여 가지 귀한 한방 성분을 본초배위론으로 배합한 영양크림이라고 한다. 회사 측 관계자는 "농축감이 있는 제형이 산삼전초 성분의 생명력과 풍부한 영양분을 피부에 고스란히 전달한다"면서 "편안하게 흡수되면서도 농축감 있는 질감으로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찬사를 받고 있다"고 했다. '환유 밸런서'와 '환유 로션'을 함께 사용할 것을 회사 측은 권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궁중 자수의 품격과 산삼의 생명력을 담아 특별하게 준비한 '환유고 스페셜 에디션'은 감사의 달인 5월을 맞아 귀한 분들께 정성 깃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 제격"이라고 했다.

최고급 제품군인 만큼, 해금예찬이나 궁중문화캠페인 등 다양한 메세나 활동도 병행해 왔다.


LG생활건강은 2015년부터 문화재청과 '궁과 왕후의 고귀한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궁중 문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는 '왕후의 정원'을 주제로 경복궁 교태전에서 오프라인 전시를 열고, 새로운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캠페인도 동시에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경복궁 교태전에서 '환유 국빈세트 오조룡 자수함'을 포함해 국립무형유산원 소장 궁중 유물을 전시하고, 왕후의 정원인 교태전 아미산, 향원정에서 영감을 받아 연출한 로열 가든 포토존을 운영한다. 이번 궁중 문화 캠페인에서 처음 공개될 예정인 '2022 환유 국빈세트 오조룡 자수함'은 국가 무형문화재 자수장 제80호 최유현 장인과 협업해 탄생한 작품이다.

[강영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