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여기는 포켓몬 세상~ 'HIVE 한남' 인기몰이

입력 2022/05/19 04:01
◆ 여름상품 / 배스킨라빈스 ◆

440806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올해 어린이날 SPC 하이브 시티의 모습. [사진 제공 = SPC]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에서 포켓몬을 테마를 적용한 '포켓몬 위드 하이브 시티(POKEMON WITH HIVE CITY)'를 운영해 인기를 얻고 있다.

어린이날을 맞아 서울 한남동에 문을 연 '포켓몬 위드 하이브 시티'는 개장 전부터 500명이 넘는 인파가 몰리며 긴 대기 줄이 이어졌다. 해당 매장은 포켓몬 캐릭터를 적용한 이후 일평균 매출 상승률이 700% 이상 늘었고, 어린이를 동반한 주말 하루 방문객은 약 2000명으로 알려졌다. 특히 배스킨라빈스 외에도 SPC그룹 던킨, 삼립이 함께 입점돼 다양한 포켓몬 제품을 한자리에서 모두 즐길 수 있어 현재 포켓몬 열풍의 중심에 있다.


다음달 19일까지 한남동에 위치한 배스킨라빈스 'HIVE 한남'에서 운영되며 누구나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6층 규모의 '포켓몬 위드 하이브 시티'는 '푸드존' '테마존' '카페존' '테라스존' 등 포켓몬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공간들로 구성됐다. 2층 '푸드존'에서는 5월 이달의 맛 '피카피카 피카츄' '나와라! 꼬부기'를 비롯해 이달의 음료 '피카츄 초코바나나 블라스트' '쿨쿨 잠만보 밀키소다 블라스트' 등 달콤함과 귀여움을 겸비한 배스킨라빈스만의 포켓몬 제품들을 선보인다. 1층 '플레이존'에서는 SPC그룹 던킨이 입점해 '배고픈 잠만보' '가자! 몬스터볼' 등 포켓몬을 형상화한 특별한 디저트 6종을 판매한다. 3층 '굿즈존'은 다양한 포켓몬 관련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공간으로, 매주 다른 종류의 관련 상품을 공개한다. 이브이 우산, 피카츄 후드 타월, 꼬부기 컨테이너 등 포켓몬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할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기념품 가게 안에 설치된 SPC삼립의 포켓몬빵 판매 밴딩머신을 통해 포켓몬빵 7종을 일일 한정 판매한다.

체험형 공간인 4층 '테마존'도 마련했다. 방문객들은 포켓몬 몬스터볼 볼풀장에서 동심으로 돌아간 듯 뛰어놀 수 있고, 피카츄 전광판 앞에서 인증샷도 찍을 수 있다. 5층 '카페존'에는 '몬스터볼'을 모티브로 제작한 테이블이 있어 음료를 마시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오는 19일에는 버튼을 눌러 상대와 포켓몬 대전을 벌이는 '포켓몬 가오레' 게임을 한시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옥상에 위치한 '테라스존'에도 휴식 공간이 마련돼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방문객을 위한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준비했다.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100명까지 참여 가능한 '럭키 드로우 이벤트'에서는 1등 당첨자에게 '포켓몬 스티커씰'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선착순으로 한정판 '피카츄 캠핑 체어'를 증정하는 '해피 스탬프' 이벤트를 비롯해 '포토존 인증샷'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포켓몬 위드 하이브 시티'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배스킨라빈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이나 해피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민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