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아직도 명품 온라인 구매 꺼려지시나요?

입력 2022/09/22 04:03
SSG닷컴 'SSG 럭셔리'

입점 파트너사 품질검수 철저
상담·사후 관리까지 깐깐하게
NFT 활용한 디지털보증 인기
835853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디지털 보증서 SSG개런티

SSG닷컴이 명품 전문관 'SSG 럭셔리'를 통해 신뢰도 높은 명품 플랫폼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출시 1년을 맞은 디지털 보증서 'SSG 개런티'도 명품 구매 고객 3명 중 1명이 선택하는 등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SSG닷컴은 지난 7월 초 명품 관련 서비스와 상품을 한곳에서 살펴볼 수 있는 명품 전문관 'SSG 럭셔리'를 새롭게 열었다. 온라인에서 명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정품 여부에 대한 신뢰도를 가장 중요한 요소로 여긴다는 점에 주목하고 국내 최대 명품 판매 채널인 신세계그룹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엄선한 상품만을 가져왔다. 아울러 구매부터 배송, 사후서비스까지 전 과정에 걸쳐 차별화된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SSG닷컴은 엄격한 심사를 거쳐 명품 판매 셀러와 브랜드, 상품을 선정한다.


무역관련지식재산권보호협회(TIPA)와 연계해 입점 파트너사 현장 실사를 통한 상품 품질 검수도 철저하게 진행하고 있다.

또 명품 전문 배송 업체 발렉스와 협업해 고객들이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게 했고, 명품 수선 전문 플랫폼 패피스와 연계한 수준 높은 사후 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SSG 럭셔리'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호응은 숫자로 입증되고 있다. SSG 럭셔리 출시 후 한 달간 명품 매출은 직전 한 달 대비 25% 급증했다.

명품 브랜드를 플랫폼 안으로 들여 이들 브랜드가 직접 상품을 판매하는 '공식 스토어'도 신뢰도를 높이는 데 힘을 보태고 있다. SSG닷컴은 지난해 7월에는 전자상거래 업계 최초로 이탈리아 하이엔드 시계 브랜드 파네라이, 같은 해 8월에는 스위스 하이엔드 주얼리·시계 브랜드 피아제를 유치하며 라인업을 대폭 강화했다.


올해 3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듀베티카, 4월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막스마라, 7월 하이엔드 명품 브랜드 톰포드가 추가 입점했다.

지난해 8월 말 처음 선보인 명품 디지털 보증서 서비스 SSG개런티는 위·변조가 불가능한 대체불가토큰(NFT)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보증서 서비스다. 온라인에서 명품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다는 점과 감정 서비스, 가품 200% 보상, 전용 상담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는 점이 고객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SSG닷컴이 SSG 개런티 출시 이후 1년여간 명품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전체 명품 매출 중 SSG개런티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30%에 달했다.

[오수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