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IT

"동남아 진출 포석" 오늘의집, 싱가포르 온라인 가구 플랫폼 '힙밴' 인수

우수민 기자
입력 2021/11/23 10:38
1090512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출처 = 버킷플레이스]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대표 이승재)가 싱가포르 온라인 가구 플랫폼 '힙밴(Hipvan)' 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힙밴은 2013년 서비스를 시작한 싱가포르의 온라인 가구 커머스 플랫폼이다. 오프라인 중심의 싱가포르 가구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상품 소싱 능력을 기반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의 가구를 온라인으로 판매하며 싱가포르 가구 업계 온라인화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도심 쇼핑센터 내 오프라인 거점 대형 쇼룸을 운영하며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고객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연간 30%의 견고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인수로 오늘의집은 힙밴과 아시아 시장 진출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테스트할 예정이다.


이승재 버킷플레이스 대표는 "힙밴이 지난 몇년간 쌓아온 동남아 시장에서의 경험은 오늘의집이 공간을 통해 모든 사람들의 삶을 바꾸는 혁신을 하고자 하는 방향과 유사했다"고 인수 배경을 전했다.

한편 오늘의집은 누적 다운로드수 2000만, 월 거래액 1500억원, 누적 거래액 2조원 이상을 기록하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다. 콘텐츠, 커머스, 시공 중개(O2O), 직접 배송, 수리·설치에 이르기까지 공간과 관련된 모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라이프스타일 산업 혁신을 꾀하고 있다.

[우수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