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IT

종근당건강 '데커신 더블업', 국내산 참당귀 추출물로 관절 건강 관리

입력 2022/04/27 04:05
372201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한국인의 기대 수명은 2020년도 기준 83세다. 고령화 사회가 진행되며 점점 노년기 삶의 질 개선에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노화가 진행되면 걷는 것이나 물건을 드는 등 기초적인 움직임이나 활동에 있어 관절에 무리를 느끼는 경우가 많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관절이 건강해야 한다. 더불어 노인들이 높은 삶의 질을 위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인지 기능이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에는 관절 건강과 인지 기능 개선에 동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가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 중년들 사이에 인기를 끌고 있다. 주목받는 원료 중 하나는 '데커신 성분'이 포함된 '참당귀추출분말'이다. '참당귀추출분말'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최초로 관절과 인지 이중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종근당건강의 '데커신 더블업' 역시 데커신 성분이 함유된 '참당귀추출분말'을 주원료로 했다. 관절 건강과 인지 개선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중장년층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원료로 100% 국내산 참당귀를 사용했다. 대한한의학회지에 발표된 논문에 따르면 일본 당귀나 중국 당귀에 비해 국내산 참당귀가 가장 많은 데커신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더불어 종근당건강은 특허받은 추출 공법으로 3700% 농축해 '참당귀추출분말'의 핵심 지표 성분 추출을 높였다. 참당귀에 함유된 '데커신'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추출물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다. '참당귀추출분말'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꾸준한 섭취 시 관절의 뻣뻣함, 통증, 일상생활 수행의 어려움 3가지 지표가 모두 감소했으며 관절통증지수(VAS) 역시 줄어든 것이 확인됐다.

이 제품은 관절에 무리가 오기 쉬운 중장년층, 노화로 인해 저하된 인지 기능이 고민인 분, 무릎·손목 등 관절을 자주 사용하는 분에게 추천한다. 1일 1회에 2정씩 섭취하면 된다. 종근당건강 공식 콜센터(1644-0884)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