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IT

CJ웰케어 '한뿌리 구증구포 흑도라지 스틱', 아홉 번 찌고 말린 흑도라지 진액 60%

입력 2022/04/27 04:05
372202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CJ웰케어에서 도라지를 아홉 번 찌고 아홉 번 말려서 만든 '한뿌리 구증구포 흑도라지 스틱'을 출시했다. 한 포씩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스틱 형태의 도라지 진액이다. 시중에 도라지청, 도라지즙 등 많은 도라지 관련 식품이 있지만 '한뿌리 구증구포 흑도라지 스틱'이 여타 제품과 다른 점은 도라지를 구증구포한 흑도라지로 만들었다는 점이다.

도라지에는 삼(蔘)과 마찬가지로 사포닌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다. 삼을 구증구포하면 사포닌 성분이 다량 증가하는 것처럼 도라지도 구증구포하면 유효성분이 더욱 증가하게 된다. 도라지를 2시간가량 60도로 가열할 경우 사포닌 성분이 8배나 많아진다는 농촌진흥청 연구 결과도 있다.


그렇기에 한 번도 아니고 아홉 번을 찌고 말리기를 반복한 흑도라지라면 일반 도라지보다 그 영양이 좋을 수밖에 없다.

특히 한뿌리 흑도라지 스틱은 도라지 추출액이 아닌 농축액으로 60%를 담은 진한 진액이다. 추출액을 담는 일반적인 도라지즙과 달리 추출액을 달여서 진하게 농축한 농축액으로 60%나 담은 것이다. 또한 영양소 보존을 위해 저온으로 농축하는 '저온박막농축' 기술을 사용해 흑도라지의 맛과 영양소를 제대로 담았다. 여기에 도라지와 잘 어울리는 배와 꿀까지 듬뿍 넣었다. 스틱 한 포를 흑도라지 농축액 60%, 배 농축액 30%, 꿀 5%의 구성비로 배합했다.

맛 또한 좋다. 도라지를 구증구포했기 때문에 쓴맛이 줄어들고 깊은 맛은 더해져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주재료인 도라지, 배, 꿀은 모두 100% 국산이며, 배와 꿀로 맛을 내 도라지의 아린 맛을 부드럽게 잡아냈다. 도라지, 배, 꿀을 진하게 담은 '한뿌리 흑도라지 스틱'은 CJ웰케어 건강케어센터를 통한 전화 주문으로만 구매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출시 기념으로 6개월분 구매 시 30% 할인 혜택과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을 준다. 상담·구입 문의는 080-000-2200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