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IT

라이프샐러드 '웰니스쉐이크', 중장년층 위한 고단백 균형영양식

입력 2022/05/11 04:03
수정 2022/05/12 09:24
414112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최근 단백질 보충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중장년층과 고령층을 위한 고단백 균형식 제품이 나오고 있다.

푸드테크 기업 라이프샐러드는 중장년층과 고령층 특성을 고려한 고단백 균형영양식 '라이프샐러드 웰니스쉐이크'를 출시했다. 이와 함께 나트륨, 당분, 칼륨, 인 등 영양소를 제한해야 하는 만성질환자들을 위한 영양식 '웰케어쉐이크'도 나왔다.

이들 제품은 영양 균형을 무엇보다 중요시한다. 시중의 단백질 제품은 대체로 청년층의 근육 강화나 고령층의 단백질 보충을 위해 대두나 유청추출 등의 단일 단백질 제제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우리 몸에 단백질이 효율적으로 흡수되려면 탄수화물이나 미세 영양소 등을 함께 섭취해야 한다. 단백질도 동식물성이 복합적으로 혼합되어 있는 것이 흡수율과 지속률 면에서 유리하다.


라이프샐러드의 웰니스쉐이크는 유청단백질과 대두, 완두, 쌀, 귀리 등 식물성 단백질을 복합구성하고 탄·단·지(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율을 이상적이라 일컬어지는 4대3대3으로 맞췄다. 비타민과 무기질도 골고루 배합했다. 거기에 국내산 참마, 비트, 말차 등을 가미해 중장년층 이상 연령대가 좋아하는 구수한 맛을 갖추고 있다.

웰케어 제품은 대학병원 임상연구 경험이 풍부한 영양전문가가 자체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금을 받아 개발됐다. 보관과 휴대가 편한 파우더 제형이다.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15일까지 특별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정슬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