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북한단신] 만화영화 '영리한 너구리' 후속편 새로 제작

입력 2022/08/10 17:19
▲ 조선4·26만화영화촬영소가 만화영화 '영리한 너구리'의 후속편 70·71부를 새롭게 제작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0일 보도했다. 통신은 "새로 나온 만화영화들은 지식의 힘이야말로 자기 자신을 지키는 제일 큰 힘이라는 것을 직관적으로 잘 보여준다"고 소개했다. 새로운 후속편은 조만간 TV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가 "당 정책 요구에 맞게 3대 혁명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려 사회주의의 전면적 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투쟁에서 모범을 보였다"면서 구장지구탄광연합기업소 용등탄광에 '3대혁명 붉은기'를 수여했다고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0일 보도했다.

▲ 황해남·북도 농촌들이 강냉이(옥수수) 습해 막이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0일 보도했다.


황해북도 황주군에서는 옥수수 논밭 주변의 배수로와 물도랑을 정비하고, 황해남도 봉천군에서도 수로 정비 작업을 진행했다.

▲ 평양잔디연구소가 잔디병을 예방할 수 있는 미생물농약을 개발하거나 주요 잔디 씨앗 수확량 증대 등 다양한 원림록화 관련 기술들을 연구하고 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0일 보도했다.

▲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함경남도 홍원군 부상리에 거주하는 100살 장수자 리경순 할머니에게 생일상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0일 보도했다.

[연합뉴스]

Copyrights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