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월든통신3 - Q&A로 중계하는 ‘숲속의 오두막’ 사업설명회

입력 2021/03/04 10:04
208369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텃밭 딸린 소유형 글램핑 스마트 오두막. 양평 테라비트.



지난 17일 충무로 매경교육센터에서 열린 테라비트 사업설명회에서 문의가 집중됐던 사항을 질의응답 형식으로 정리해 공개했다. 사업설명회 이후에도 전화로 추가 문의가 들어온 내용들을 정리해 공개한다.

Q. 양평에 있는 모델하우스를 방문해 보고 싶습니다. 주소를 알려주세요.

A: 주택은 토목공사가 완료되고 나서 직접 건축을 해야 하는 것이라 일반 아파트 분양 이벤트 같은 형태의 모델하우스가 아직 없습니다.

대신에 가설건축물은 이동이 가능해서 제작해서 현장사무실로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30평 대지 규모에 6평 가설건축물과 데크가 설치되어 있는 모델이서 직접 보시면 크기와 면적 등을 감안하실 수 있습니다.

양평군 용문면 조현리 이고 보다 자세한 안내를 위해 홈페이지나 전화로 예약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Q. 양평에 입주하면 나중에 분양하는 천안과 경주의 테라비트에서도 교환 이용이 가능한가요?

A: 포털사이트를 구축해서 운영하므로 희망하는 입주민들은 상호 교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렌트도 가능하며 회사보유분을 활용하여 교환하지 않고도 충분히 이용 가능합니다.

Q. 사용하지 않을 때는 렌트를 대신해주나요?

A: 포털사이트에서 렌트 희망 시기를 정해주면 자동으로 업로드 되고 청소 등 관리까지 유료로 해드립니다.

Q. 입주시기는 언제쯤인가요?

A: 2022년 5월로 예정돼 있고 진행상황에 따라 다소 변경 될 수 있습니다.

Q. 할부금융 시스템은 어떻게 적용되나요?

A: 토지만 구입하고 주택은 장기 리스를 선택함으로써 손쉽게 구입할 수 있고 1가구 2주택에도 들지 않는 전국 최초의 할부시스템입니다.

예를 들면 대지 30평은 3000만원에 구입하여 소유권 등기하고 주택은 리스를 선택하여 5년간 48만원씩 납부하면 언제든지 원하는 시기에 소유권 이전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서 최초의 신개념 주택리스시스템입니다.


Q.. 천안과 경주 테라비트는 언제쯤 분양이 시작되나요?

A: 양평을 시작으로 5월 또는 9월경 분양접수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Q: 분양 절차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우선 신청 계약금은 100만원으로 부담을 최소화했습니다. 3개월뒤 토지대금과 개발비용을 신탁회사에 내고 토지를 먼저 이전등기합니다. 주택이 준공 완료되면 잔금 전액 납부하고 소유권 이전해가거나 리스로 분할 납부후 이전해가는 2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Q: 모듈러하우스는 얼마나 튼튼한가요? 내구성은 어떤가요?

A: 공장에서 첨단 공법을 통해 단열을 포함한 벽체와 지붕을 제조해서 나오기 때문에 기존에 수작업으로 벽돌이나 콘크리트 시공을 한 주택보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단열이 더 우수합니다. 시간과 비용도 절약되어 기다리지 않고 바로 입주 가능합니다.

Q: 분양 신청금 환불 등 투자자금 관리는 믿을만 한가요?

A: 국내 유수의 금융그룹에 속한 신탁회사를 통해 안전하게 관리되며 공사대금도 감리 뒤 공사업체로 지급되기 때문에 걱정하시는 위험 발생 요인이 없습니다.

Q: 에너지 자립마을이란 어떤 개념인가요?

A: 태양광 발전소를 단지내 자가 설치하여 입주민이 사용하고 남은 전기는 팔아서 수익금도 배당되는 시스템입니다. 그린스마트 녹색단지라고 표현되기도 합니다.

Q: 주변 국유림을 이용해서 수익 창출활동도 할 수 있나요?

A: 천혜의 국유림 60여만평에 둘러싸여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혜택입니다. 국유림을 임대해서 각종 여가활동은 물론 산양삼이나 산나물도 재배해서 임업으로 수익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정리 = 손정아 에디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