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돈되는 분양] 힐스테이트 동인, '대구 힐스테이트 동인' 선착순 분양…청약통장 필요없고 입주전 전매 가능

입력 2021/11/16 04:02
선착순 계약일 사흘전부터 밤샘 줄서기
부산·서울 등 전국서 수요자 대거 몰려
대구시청 후적지 65층 랜드마크
개발 호재에 가격 상승 기대감까지
1075257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힐스테이트 동인 문주.

최근 대구에서는 아파트 선착순 물량을 선점하려는 수요자들이 밤샘 줄서기에 나섰다. 이들이 계약 실시 2~3일 전부터 원하는 동, 호수 물량을 선점하려고 했던 곳은 다름 아닌 '힐스테이트 동인'이다. 지난달부터 선착순 분양에 나선 힐스테이트 동인이 알짜 단지로 인기를 얻고 있다.

49층 고층 설계 적용된 1009가구 대단지

1075257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힐스테이트 동인 어린이 놀이터.

대구광역시 중구 동인동 1가 211 일원에 조성하는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동인'은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5개 동 규모에 아파트 941가구와 주거용 오피스텔 68실 등 총 1009가구로 구성돼 있다.

특히 지난해 성공리에 분양한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오피스텔 포함 총 500가구)과 함께 총 1509가구 규모의 브랜드타운을 형성해 눈길을 끈다.


두 단지 모두 49층 높이의 고층 설계를 적용해 향후 지역 내 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중구 A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최근 힐스테이트 동인 선착순 분양에서 대구 전역은 물론 부산, 서울, 경기 등에서도 계약이 이뤄진 것으로 알고 있다"며 "대구시 핵심 입지에 조성되는 49층 랜드마크 대단지라는 점에서 향후 가격 상승을 기대한 수요자들이 많이 몰린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동인은 전용면적 84㎡ 단일 면적으로 구성되며, 분양가는 최저가 기준 5억4490만원으로 책정됐다. 발코니 확장비는 평균 2172만원으로, 발코니 확장비를 포함해도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다.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입주 이전 전매도 가능

1075257 기사의 2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힐스테이트 동인 투시도.

규제지역으로 지정된 지방광역시에서 선착순 분양은 청약통장 없이 전국에서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부동산 규제 빈틈을 노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게 부동산 업계 관계자들의 얘기다.

실제 선착순 분양은 전국에서 누구나, 자격 조건 없이 마음에 드는 잔여가구의 동, 호수를 계약할 수 있다. 특히 선착순의 방법으로 공급받은 분양권은 타 주택 청약 시 재당첨 제한과도 무관하다.

힐스테이트 동인은 계약금(10%) 완납 시 입주 전 전매도 가능해 눈길을 끈다.


현재 주택법에는 분양권 전매제한 기간을 최대 3년으로 명시하고 있는데, 이 단지는 1000가구가 넘는 대단지 설계로 공사기간이 3년을 초과하기 때문이다.

중도금(50%)에 대한 이자 후불제 혜택도 제공하고 있어 계약자는 계약금 10%만 납부하면 중도금 대출(50%) 승계 조건으로 입주 전 전매가 가능하다. 지방광역시에서도 입지, 브랜드, 대단지 등 장점을 고루 갖춘 알짜 단지들이 선착순 분양으로 인기를 얻는 이유다.

지역 부동산 전문가는 "현재 대구는 모든 지역(달성군 일부 제외)이 조정대상지역으로 묶여있어 청약 조건이 까다롭고, 분양권 전매도 어려운 것이 사실"이라며 "이런 상황에서 '힐스테이트 동인'은 규제를 피해 내 집 마련 및 부동산 투자에 나설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부각되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대구시청 후적지 개발 수혜단지

1075257 기사의 3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힐스테이트 동인은 최근 발표된 대구시청 후적지 개발의 최대 수혜 단지로 꼽혀 향후 가격 상승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최근 중구청은 대구시청사 이전 터 개발 비전과 원도심 개발 방안 마련을 위해 실시한 '대구시 원도심 발전전략 및 시청사 후적지 개발방안' 용역 결과를 발표했다. 용역 결과에 따르면 대구시청이 떠난 자리는 문화예술, 역사, 녹지, 지식산업 기능을 갖춘 65층 규모의 '메가 라이브러리(복합시설)'로 건설되는 방안이 가장 유력하게 뽑혔다.

중구 동인동 공인중개업소 한 관계자는 "잠실 롯데월드타워, 해운대 엘시티 등 랜드마크 건설 이후 집값 상승 사례를 직접 경험한 수요자들이 가격 상승 전 선점하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 2547에 마련돼 있으며 분양문의는 1577-5306으로 하면 된다.

[방영덕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