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돈되는 분양] 교통·쇼핑·문화 최고 입지…부산 오피스텔의 새 강자 '더 스테일 서면 해링턴 타워'

입력 2021/12/23 04:01
더 스테일 서면 해링턴 타워

서면역 역세권 오피스텔
'부전-마산 복선전철' 호재
취향에 맞춘 커스텀 하우스
다양한 평면 구성으로 폭 넓혀
1197535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1인 가구 비중이 지난해 역대 최대 수준을 기록하면서 가구 세분화가 이뤄지는가 하면 정부의 부동산 규제도 주택시장에 집중되면서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다.

특히,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삶의 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직장이나 문화, 쇼핑 등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주거형 오피스텔을 선호하는 현상은 더욱 가속화하고 있다.

이 같은 오피스텔의 뜨거운 열기는 서울을 넘어 부산까지 확산하면서 부산시 부산진구 부전동 일대에 공급하는'더 스테일 서면 해링턴 타워'도 주목받고 있다.

'더 스테일 서면 해링턴 타워'는 지하 6층~지상 20층, 연 면적 3만6802㎡ 규모 오피스텔과 상업시설이 공급되며 전용면적 25~75㎡ 259실과 상업시설 72실이 들어선다.


시행은 마스턴제105호든든자산관리서면피에프브이(PFV)다. 해당 피에프브이에는 든든자산관리, 마스턴투자운용, 신한금융투자 등이 참여했다. 시공은 효성중공업이 맡았다.

◆ 부산 중심지 서면, 지역가치 커진다

1197535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더 스테일 서면 해링턴 타워'는 부산 지하철 1호선과 2호선이 만나는 유일한 환승역인 서면역 역세권 오피스텔이다. 서면은 명실상부한 부산 최고의 번화가로 롯데백화점과 NC백화점, 홈플러스, 킴스클럽, 서면2번가, 전포동 카페거리 등의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아 부산을 대표하는 곳으로 꼽힌다.

게다가 2014년 부산 시민공원까지 열리면서 부산진구는 생활편의 시설뿐 아니라 녹지공간도 같이 누릴 수 있는 최고의 환경을 갖추게 됐다.

부산진구 서면 일대는 교통여건 개선을 통해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더욱 용이해질 전망이다. 서면 일대에서 가장 큰 기대를 받고 있는 교통호재는 '부전~마산복선전철'이다.


2014년 착공한 '부전~마산 복선전철 사업'은 창원 마산에서 부산 부전역까지 9개 역을 거쳐 50.3㎞를 연결하는 1조5000억원 규모의 국가사업이다. 2022년에 해당 노선이 개통하게 되면 부전에서 경남 마산까지 1시간30분 걸리던 시간이 38분으로 대폭 줄어든다. 여기에 2조6000억원 규모의 '부전~울산 복선전철'과 부전역 복합환승센터까지 더해지면 부산 서면 일대는 100만명의 인구를 갖춘 창원시와 울산시의 인구까지 흡수시켜 지역가치는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

'더 스테일 서면 해링턴 타워'가 들어서는 서면은 교통 환경뿐 아니라 서면 로터리를 중심으로 금융, 의료, 교육기관 등의 각종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 내년 3단계 착공 예정인 문현금융단지와 부산 철도차량 정비단 이전이 계획돼 있다.

◆ 삶의 품격을 빛나게 하는 프리미엄

'더 스테일 서면 해링턴 타워'는 과거 틀에 박힌 정형화한 주거공간이 아닌 개인 취향에 맞춘 커스텀 하우스를 지향하며 트렌드, 품격, 힐링, 가치 모든 면에서 새로운 라이프의 기준을 제시한다.

해당 단지는 서면권 최초로 전 호실 주거형 상품으로 들어선다. 현재 서면 일대 오피스텔은 원룸이 대다수이지만 '더 스테일 서면 해링턴 타워'는 다양한 평면으로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단지 외관도 고가 아파트에 적용하는 '커튼윌' 방식으로 설계돼 고급스러움을 한층 높여 랜드마크에 걸맞은 명품 디자인 오피스텔로 준공된다.

'더 스테일 서면 해링턴 타워'는 입주자의 개성과 취향, 생활 패턴 등을 고려한 맞춤형 홈스타일링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프리미엄 홈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인 '홈리에종'과 함께 단지를 설계해 과거의 획일화한 인테리어에서 벗어나 감각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한층 더 참신하고 여유로운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남들과는 다른 가치와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초점을 둬 단지를 구성했다"며 "아무나 누릴 수 없는 주거공간과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는 환경으로 새로운 일상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 서면 상권에 랜드마크 상업시설

'더 스테일 서면 해링턴 타워'는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꽃이라 불리는 상업시설도 함께 분양한다. 부산 지역 평균 카드 매출액이 가장 높은 서면 상권에 모이는 소비 성향이 강한 다양한 배후수요를 확보한 데다 프리미엄 주거시설의 단지 내 상가로 준공돼 확실한 구매력을 갖춘 입주민 고정수요도 누릴 수 있다.

특히 신규 상가 공급이 부족한 서면에서 여유로운 주차장과 1층 오픈공간으로 들어서 독자상권 형성을 이뤄 안정적인 수익은 물론, 지역 시세를 이끄는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더 스테일 서면 해링턴 타워'의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1522 일원에 위치해 있다.

문의 (051)746-1011

[류영상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