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돈되는 분양] 365일 꽉 찬 유동인구…주 7일 상권 갖춘 '과천 펜타원 스퀘어' 눈길

입력 2022/04/27 04:01
372173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과천 펜타원 스퀘어 투시도.

과천지식정보타운 프리미엄 입지에 주 7일 상권의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춘 '과천 펜타원 스퀘어' 상업시설이 공급 중이다. 상업시설은 배후수요에 따라 임차인 모집이나 임대수익 등이 좌우되는 만큼 기복 없이 다양한 배후수요를 일주일 내내 확보할 수 있는 7일 상권은 상가 투자 시 최적의 입지로 꼽힌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상업시설은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조성되는 지식산업센터인 '과천 펜타원' 내 들어서는 단지 내 상가다. 과천 펜타원은 과천지식정보타운에서 가장 큰 지하 5층~지상 15층, 연면적 약 6만평 규모로 조성된다. 지식산업센터와 기숙사, 근린생활시설, 문화·집회시설, 운동시설로 구성된다. 이 가운데 상업시설은 지하 2층~지상 2층, 103실 규모로 연면적의 6.3% 수준으로 구성된다.


과천 펜타원 스퀘어는 상업시설의 핵심 요소로 불리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대규모 업무수요와 주거수요를 확보할 수 있어 365일 잠들지 않는 주 7일 상권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식산업센터에 공모로 입주 확정된 24개 기업과 기숙사 445실의 고정수요는 물론,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입주할 다양한 기업들의 종사자들도 직간접 수요로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상가는 래미안슈르, 과천 위버필드 등의 본도심 아파트 주거 수요와 과천 푸르지오 어울림 라비엔오, 과천 푸르지오 오르투스(예정), 과천지식정보타운 S3블록 신혼희망타운(예정), 과천지식정보타운 S2블록 민간분양(예정) 등 주거수요의 대규모 유입도 예상된다.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춰 이를 통한 유동인구의 흡수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가 과천대로와 맞닿아 있어 제2경인고속도로와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로 진출입이 쉽다.


일반적으로 대로변에 들어서는 상업시설은 일반 상가보다 가시성과 접근성이 좋고 고객 이동 동선 측면에서도 유리한 측면이 있다.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과 과천지식정보타운역(예정)을 이용할 수 있고 향후 정부과천청사역에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과 위례~과천선 신설이 계획돼 있다.

개발 호재도 풍부하다. 사업지 주변으로 본도심 재건축을 필두로 지식정보타운의 주거·업무시설 개발이 계속되고 있고, 과천신도시 개발도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어서 배후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372173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지하 1층 중앙선큰광장.

아울러 SK에코플랜트의 차별화된 상품 설계가 적용돼 이용객의 편의성과 쾌적성을 높이는 환경과 차별화된 MD 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자연 친화적인 공간 구성을 통해 쾌적성을 배가시키는 동시에 지하 1층 중앙선큰광장과 지상 1층 중정 등의 개방 공간도 도입할 계획이다.

층별 MD 구성은 지하 1층은 메디컬존을 계획해 집객력을 높일 예정이다. 지상 1층은 활력 있는 휴식처를 테마로 관련된 다양한 업종도 계획하고 있다. 지상 2층은 지상 1층과 연계된 복층형 프리미엄 공간을 마련해 개방감과 가시성을 높일 방침이다.

분양홍보관은 지난 21일 개관 후 원활한 상담 진행을 위해 홈페이지에서 방문 예약 등록 후 방문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상업시설의 선착순 계약 접수와 본계약은 각각 27일, 28일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 1644-8803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