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돈되는 분양] 현대건설·나이트프랭크가 함께 만든 하이엔드 오피스텔 '더 갤러리 832' 시즌2

입력 2022/04/27 04:01
프라이빗 소셜클럽 영국 살롱 재현
복층 듀플렉스 하우스 설계
1면 개방 테라스도 제공
메디컬 케어 등 고품격 서비스 제공
372178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더 갤러리 832 조감도.

창사 이후 126년 동안 전 세계 각국에서 주거용 부동산을 공급해온 영국계 부동산 컨설팅 그룹 나이트프랭크가 국내 대표 건설사인 현대건설과 손잡고 서울 강남대로변에 최고급 오피스텔을 공급한다.

나이트프랭크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 일원에 '더 갤러리 832' 시즌2를 분양 중이라고 밝혔다. 지하 7층~지상 37층, 오피스텔 전용면적 77~197㎡ 총 179실 규모로, 지난달 분양을 마친 시즌1(지상 3~17층 저층부, 34~35층 펜트하우스)을 제외한 지상 18~33층 상층부가 이번 공급 물량이다. 국내 대표건설사인 현대건설이 시공을 맡는다.


시즌1 분양 당시 펜트하우스는 최상층 근린생활시설인 '더클럽832'(가칭)을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편의성과 개인 맞춤형으로 꾸밀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유닛 등의 장점이 부각되며 100억원대 분양가에도 단기간에 완판된 바 있다.

이 단지의 셀링 포인트는 단연 지상 36~37층 2개 층에 마련된 근린생활시설 '더클럽832'다. 영국 상류층의 살롱 문화를 기반으로 한 멤버십 클럽으로 영국 최초로 설립된 사교 클럽인 '젠틀맨스 클럽(The Gentlemen's Club)', 정·재계 네트워킹의 중심 역할을 한 '화이트(White) 클럽', 1863년 찰스 디킨스와 앤서니 트롤럽, 레이턴 경이 도버 스트리트에 설립한 런던의 개인 멤버 클럽 '아츠 클럽'을 롤모델로 삼아 중요한 소셜 허브 역할을 함과 동시에 사회적 담론을 주도하는 소수 정예만 모일수 있는 프라이빗한 공간이다.

더클럽832에는 클럽라운지&바를 비롯해 피트니스·GX룸·사우나·스파 등이 마련된다. 옥상에는 강남 파노라마 뷰를 누릴 수 있는 25m 길이 스카이풀과 루프톱 가든 등이 조성된다. 문화·예술·경제·미식·라이프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빙해 입주민 간 교류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건축적 디테일 설계도 눈길을 끈다.


1층 로비 공간은 5.1m 층고 설계를 통해 개방성과 규모감을 높였고, 발렛존·로비·엘리베이터홀·세대 창고 등 공용 공간에는 호텔식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입주민의 안전하고 프라이빗한 주거 여건을 보장하기 위해 엘리베이터도 총 8대 설치한다.

펜트 1호실을 제외한 모든 호실은 복층 구조의 듀플렉스 하우스로 6.2m 층고 설계를 통해 탁 트인 개방감을 확보하고 거실과 주방을 통합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모든 실에 제공되는 프라이빗 테라스는 3면이 모두 뚫린 일반 테라스와 달리 양옆과 지붕 3면을 막은 1면 개방 형태로 입주민이 취미 공간이나 홈파티·미니정원 등 실내 공간처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객실 복도는 4.5m 높이의 대리석 마감으로 고급스러움을 연출한다. 이탈리아 명품 주방가구 '미노티쿠치네'와 조명 디자인 전문회사 '네테' 등의 제품을 제공하며, 타일과 벽·마감재 등도 해외 유명 브랜드로 꾸며질 예정이다.

맞춤형 주거 서비스도 제공한다. 영국 왕실에서 시작돼 글로벌 VVIP 회원 3만명 이상을 보유한 컨시어지 전문기업 퀸터센셜리와 협업해 단순 생활편의 서비스가 아닌 품격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할 방침이다.


먼저 예술·교육·여행·쇼핑·라이프·다이닝&와인·이벤트 등으로 구성된 토털 컨시어지 서비스를 비롯해 입주민의 종합 검진 및 예방 클리닉·안티에이징과 두피 관리·스킨케어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메디컬 케어'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 밖에 VIP 전용 글로벌 골프 멤버십을 통해 라운딩과 연계된 항공·호텔·관광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원스톱 트래블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단 일부 서비스는 유상으로 운영된다.

사업지가 강남 우성아파트 앞 사거리에 위치해 강남권 전역으로 편하게 오갈 수 있다. 단지와 맞닿은 강남대로를 통해 교대·강남·역삼·선릉·삼성 등 강남 대표 업무지구로 이동하기도 쉽다. 반포대교와 한남대교 이용 시 강북 지역 접근성이 좋고 서초IC를 통한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쉽다. 2호선·수인분당선 강남역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개발호재도 많다. 단지 주변으로 강남대로·서초로 인근도로·도시조성계획 등 다양한 개발계획이 진행 중이다. 여러 정비사업단지와도 인접해 있다. 국제교류복합지구와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건립 등 국내외 수요 유입이 예상되는 대규모 개발사업도 다수 계획돼 있다.

나이트프랭크 관계자는 "해당 사업장은 현대건설과 협업해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럭셔리 주거시설로, 최근 강남 지역에서 분양하는 대다수 경쟁 단지와는 차별화된 특징을 지닌다"면서 "영국 상류층 살롱 문화를 구현하기 위해 고급 소셜 클럽이나 설계 등 상품성에 각별히 신경 쓴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홍보 라운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 방문제로 운영된다. 준공 전까지 문화·예술·경제·미식·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콘텐츠가 결합된 프라이빗 소셜 클럽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문의 (02)6956-0832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