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돈되는 분양] 순천 첫 씨어터룸 등 고급 커뮤니티 시설…펜트하우스급 '조례 한양수자인 디에디션'

김승한 기자
입력 2022/04/27 04:01
372180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주)한양은 5월 전남 순천시 조례동 1519-1 일원에 '조례 한양수자인 디에디션'을 공급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7층 5개동 전용면적 101·125㎡ 총 340가구 규모이며, 타입별로는 △101㎡A 74가구 △101㎡B 43가구 △125㎡A 131가구 △125㎡B 92가구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조례동은 교통·교육·편의시설 등 생활 인프라스트럭처가 고루 갖춰진 지역이다. 봉화로, 백강로, 순광로를 통해 시 내외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봉화터널 이용 시 구도심에도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인접한 순천IC, 동순천IC 등을 이용하면 남해고속도로, 순천완주고속도로 등과 연결돼 광역도로망 이용도 수월하다.


또 단지 입구에서 배정학교인 왕조초등학교까지는 직선거리로 약 300m 떨어져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반경 약 1㎞ 내에 동산여중 등 학교와 조례동 학원가, 조례호수도서관 등이 밀집돼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췄다. 이외에도 홈플러스, NC백화점 등 대형 쇼핑시설과 주민센터, 은행, 병원 등 생활 편의시설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봉화산 도시공원 용지(공원 면적 약 8.1만㎢) 내 조성되는 조례 한양수자인 디에디션은 쾌적한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옆 봉화산을 산책하며 여유롭게 자연을 누릴 수 있고, 인근에 조례 호수공원과 서당골공원, 송정공원 등 풍부한 녹지를 갖춰 삶의 질을 높일 전망이다.

순천 최초로 선보이는 단지 내 시어터룸 등 차별화한 어메니티(커뮤니티 시설)에 대한 기대도 높다. 이 단지에 할당된 어메니티 면적은 주택건설기준 등에 관한 법정 기준보다 3배 이상 많아 1000가구급 단지를 상회할 정도로 넉넉한 규모를 자랑한다.


또 입주민만을 위한 영화 감상 공간인 시어터룸이 제공되고, 피트니스센터에는 다양한 운동기구와 GX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연습장 등이 들어서 한 공간에서 다채로운 실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조망권과 일조권을 확보해 쾌적한 거주 환경을 제공한다. 주차장은 모두 지하로 배치해 안전한 단지 내 환경을 조성했고, 주차 대수는 가구당 약 1.86대로 넉넉한 공간을 자랑한다.

집 안 곳곳에는 중대형의 특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수납 공간과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가장 가구 수가 많은 125㎡A 타입의 경우 4Bay(베이) 판상형 구조로, 모노톤 베이스에 패턴이 섞인 대리석과 유리 및 금속 질감을 매치한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거실은 대형 아트월에 우물천장 간접조명 등을 통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주방은 'ㄷ자형'으로 설계되며, 상부장 유리도어 및 조명, 주방 벽과 상판의 세라믹 타일, 3구 하이브리드 쿡톱, 후드, 전기오븐 등 다양한 기본 제공 품목을 통해 상품성을 높였다.

[김승한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