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돈되는 분양] 평택 신주거명품 테라스하우스 '신일해피트리 더 퍼스트' 공급

입력 2022/04/27 04:02
발코니·전용마당·다락방 등 가구별 차별화
단지 내 골프연습장 등 편의시설 마련
19세 이상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계약 가능
372185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신일해피트리 더 퍼스트 조감도.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테라스하우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테라스하우스는 아파트 대비 서비스 면적이 넓어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 더 많기 때문이다. 서비스 면적이란 테라스, 발코니, 다락방 등 전용면적이나 공용면적 외에 덧붙여 주는 면적을 의미한다.

지난 10월 경기 성남시에서 공급된 테라스하우스 '판교 SK뷰 테라스'는 292가구 모집에 9만2491명이 접수해 평균 316.7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후 미계약 물량 117가구에 대해 진행한 무순위 청약에는 무려 4만여 명이 몰렸다.

테라스하우스는 지역 집값을 리드하기도 한다. 남양주 별내신도시에 위치한 테라스하우스 '별내효성해링턴코트' 경우 분양 당시 4억원대 초반에 불과했지만, 현재 네이버 부동산에 매물이 12억원까지 나오고 있다.


평택 소사벌에 위치한 테라스하우스인 '평택비전지웰테라스'와 '평택효성해링턴코트'는 분양 당시 테라스하우스에 대한 인지도 부족으로 분양에 고전했지만, 현재는 매매가 상승으로 평택지역 내에서도 높은 매매가인 7억~9억500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처럼 테라스하우스의 인기가 점점 높아지는 가운데 30년 전통의 신일건설은 평택에 '신일해피트리 더 퍼스트' 테라스하우스를 공급해 계약을 진행 중이다.

평택 신일해피트리 더 퍼스트는 6개 동 총 56가구로 전 세대 남향 배치 4베이 구조로 이뤄져 있다. 모든 세대를 발코니 무료 확장(다용도실 제외)하고 1층은 세대 전용마당을, 4층은 대형 다락방과 세대 전용 테라스를 제공해 획일화된 구조가 아닌 가구별 차별화를 뒀다.

고급 아파트에 들어가는 KT의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AL HOME)한다.


홈네트워크 시스템부터 가전기기까지 제어하는 특화 서비스를 갖춰 음성 인식만으로 제어가 가능하다.

언택트 시대에 개인 공간을 중요시하는 미래 지향적 트렌드에 맞춰 전용 149.23㎡에 대형 펜트리, 대형 붙박이장, 시스템에어컨 4대 등을 제공한다. 발코니 확장 시 182㎡에 이르러 쾌적한 공간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내에는 골프연습장, 헬스장, 단지 둘레 조깅 코스, 단지 내 공원, 농구장, 어린이 놀이터, 어린이 분수대, 바비큐장, 키즈카페 등 입주자를 위한 편의시설들이 다양하게 마련될 예정이다

각종 규제에서도 자유롭다. 청약 당첨 이력, 주택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전국 누구나 계약이 가능하다. 특히 청약통장 없이도 내 집 마련을 노려볼 수 있는 만큼 가점이 낮은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렸다.

분양 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대출 50%(무이자), 잔금 40%다. 지난달 공사에 들어가 2023년 4월 입주가 예정돼 있다. 문의 (031)654-0771

[최아영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