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돈되는 분양] 전 가구 3베이 중소형 프리미엄 아파트 '에스아이팰리스 송파포레' 분양관 오픈

입력 2022/05/11 04:01
414108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에스아이팰리스 송파포레 투시도.

새 정부의 부동산 정책 변화에 대한 기대감으로 서울 강남 4구 등은 초고가 주택을 중심으로 거래와 가격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새 정부가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을 기존 20~40%에서 70~80%로 상향 적용하겠다고 밝히면서 강남권 '똑똑한 한 채'에 이목이 쏠린다.

이런 가운데 실용적 프리미엄, 우수한 입지와 인프라스트럭처, 다양한 개발 호재 등 장점을 두루 갖춘 '에스아이팰리스 송파포레'가 오는 19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에스아이팰리스 송파포레는 서울 송파구 가락동에 위치한 전 가구 3베이(Bay) 중소형 프리미엄 아파트로, 지하 1층~지상 13층으로 구성됐으며 1인 가구와 2~3인 가구를 타깃으로 도시형 생활주택 63가구와 주거형 오피스텔 14실을 공급한다.


상가도 12실을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철 5호선 개롱역은 도보 1분 거리, 3·5호선 오금역과 3호선 경찰병원역은 도보 10분 내외 거리로 역세권에 속한다. 근처에 마트, 은행, 약국, 병원, 주민센터 등과 함께 각종 편의시설, 롯데월드, 석촌호수, 제2롯데월드, 롯데마트 송파점 등 잠실권 인프라가 인접해 있다.

교육시설로는 가동초, 송파중, 보인중, 보인고 등과 가까우며 송파도서관도 자리하고 있다. 주변에 유흥시설이나 유해환경이 없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주변에는 성내천이 700m 이내에 있고 탄천과 석촌호수도 인근이다. 올림픽공원, 오금공원, 가락근린공원, 개롱근린공원 등 자연 친화적인 환경을 품어 도심 속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서울 내 주요 지역이나 타 지역으로 쾌속 연결되는 주거벨트 라인에 위치해 교통망도 훌륭하다. 수도권 제1순환도로, 동부간선도로, 수서역(SRT)과 인접해 광역 단위 교통 편의성을 확보했다.


에스아이팰리스 송파포레는 주변에 대형 주택 공급과 개발계획, 각종 교통 호재가 예정돼 있어 개발 가치를 노리는 투자자들에게도 주목받고 있다.

송파 인근 하남교산은 3기 신도시 6곳 중에서 예비 청약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지역이다. 주택 약 3만3000가구가 공급되는 이곳은 준강남권으로 불릴 정도의 입지를 보유하고 있다. 향후 송파~하남 간 도시철도가 개통되면 강남권까지 이동 시간이 20~30분으로 줄어들 전망이며 인근엔 입주 마무리 단계인 2기 미사강변 신도시의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수서역에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이 개통될 예정으로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2023년 착공 예정인 수서역환승센터 복합개발사업도 눈길을 끈다. 환승터미널을 중심으로 철도역사와 버스·택시 승하차장, 환승 주차장 등을 배치해 입체적인 환승체계를 구축한다. 차세대 신산업단지 및 첨단유통업무단지를 건설하고 공연장과 학원, 도서관, 의료시설과 각종 문화·여가시설을 설치해 인접 주민의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에스아이팰리스 송파포레는 실용적인 가치를 중시하는 3040 소비자를 위해 전 가구에 3베이 구조, 풀퍼니시드 시스템, 동선 최적화를 고려한 주방 특화설계, 고급 마감재 등을 적용해 '프랙티컬 프리미엄' 콘셉트를 완성했다. 문의 1533-4453

[김정은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