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돈되는 분양] 지방선거 전 전국 알짜 공급 봇물, 사두면 돈되는 알짜 단지 어디?

입력 2022/05/11 04:01
414109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시흥시청역 루미니 투시도.

상반기 남은 기간 동안 분양 단지가 쏟아진다. 전국에서 새 아파트 분양뿐 아니라 오피스텔, 상업시설 등 '알짜' 수익형 상품도 선보여 투자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경기 수원 권선구에는 DL이앤씨가 주거형 오피스텔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을 6월 공급할 예정이다. 총 430실 규모에 전 호실 전용면적 84㎡(이하 전용면적)로 구성됐다. 인근에 수인분당선 고색역이 자리하고 1호선·KTX·GTX-C(예정)가 정차하는 수원역도 가까워 인접 지역 이동이 편리하다. 바로 옆 용지에는 '수원덕산병원'이 들어설 예정이며 권선행정타운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DL이앤씨는 5월 고양 지축지구 B-5블록에서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을 분양할 계획이다. 84㎡ 총 331가구 규모다.


전 세대 84㎡에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된다. 선 시공 후 분양 단지로 오는 9월 바로 입주가 가능하다.

SM경남기업은 양주에 '장흥역 경남아너스빌 북한산뷰'를 5월 공급할 예정이다. 84㎡ 단일 면적, 총 74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북한산, 개명산, 석현천, 공릉천이 인접하며 2024년 개통예정인 교외선 장흥역 초역세권에 위치한다. 또한 최첨단 AI 인공지능 시스템 등이 설치돼 입주민들의 삶을 더욱 윤택하게 해 줄 예정이다.

충남 서산 서산테크노밸리에는 '서산 테크노밸리 우미린'이 5월 공급 예정이다. 59·79㎡ 총 551가구다. 서산 내 새롭게 조성된 서산 테크노밸리 안에 위치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췄고, 인근 오토밸리일반산업단지, 서산인더스밸리일반산업단지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414109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현대건설은 경북 포항시 북구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을 5월 분양한다. 59㎡~101㎡ 1·2블록 총 2994가구다. 포항 최대 규모 환호공원이 단지를 둘러싸고 있어 공원 조망이 가능하며 일부 가구는 동해 조망도 가능하다.

두산건설은 5월 경북 울진군에 '울진역 센트럴 두산위브'를 분양 예정이다. 59~132㎡, 총 393가구다. 울진군 역대 최대 규모이자 최초 1군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로 커뮤니티 시설은 헬스존, 컬처존, 케어존 총 3개 구역으로 구성되며 다채로운 조경시설도 조성된다.


현대건설은 5월 경북 경주시 황성동 일대에 '힐스테이트 황성'을 분양할 예정이다. 전 세대 84㎡, 608가구로 구성된다. 경주시 최초의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로 경주를 대표하는 황성동에 조성돼 주거 여건이 우수하다.

전남 순천시 조례동 일원에는 (주)한양이 '조례 한양수자인 디에디션'을 5월 공급할 예정이다. 101·125㎡ 총 340가구 규모로 커뮤니티 면적을 법정 기준보다 3배 이상 넓게 구성해 1000가구급 단지에 비견될 정도다. 순천 최초 시어터룸을 마련했고, 파티룸과 오픈키친 등도 조성된다.

두산에너빌리티도 같은 달 '트리마제 순천'을 분양한다. 1·2단지를 합쳐 총 2019가구의 대단지로 봉화산, 웅방산 등 자연환경과 NC백화점, 킴스클럽 등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오피스텔도 공급에 나선다. 롯데건설이 이달 시흥 장현지구에 '시흥시청역 루미니'를 공급할 예정이다. 42~76㎡ 총 351실 규모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서해선 시흥시청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에 자리하며, 추가로 시흥시청역에는 신안산선(2024년 예정), 월판선(2026년 예정)도 들어설 예정으로 '트리플 환승 역세권'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주)한양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일대에 오피스텔 '안양 한양수자인 리버뷰'를 공급한다. 전용 55㎡, 169실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 55㎡ 크기에 아파트 수준의 공간 설계를 선보이며, 빌트인 냉장·냉동고, 세탁기, 건조기, 시스템에어컨, 3구 하이브리드 쿡톱 등을 모두 무상 제공한다.

대전 유성구에는 현대건설이 주거형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유성'을 6월 선보일 예정이다. 총 473실 규모에 전 호실 84㎡다.


대전 지하철 1호선 유성온천역이 단지 인근에 있으며 산책로와 자전거도로가 조성된 갑천이 인접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단독주택도 눈길을 끈다. 현대건설은 5월 경기도 양주신도시 옥정지구 B5~B10블록에 블록형 단독주택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를 선보인다. 단독주택과 아파트의 장점을 결합한 809가구 규모의 블록형 단독주택으로서 모든 가구가 전용 84㎡ 타입으로 구성된다.

414109 기사의 2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 조감도.

수익형 부동산도 곳곳에서 분양에 나선다. (주)한양은 5월 서울 동대문구에 들어서는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를 분양한다. 2023년 5월 입주를 앞둔 주상복합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 내 들어서는 총 219실의 대규모 상업시설이다. 초고층 주상복합 스카이라인 형성과 함께 청량리의 새로운 메인 상권으로 떠오르는 답십리로에 들어선다. 특히 답십리로가 향후 왕복 2차선에서 왕복 8차선으로 확장될 예정이라 대로변과 맞닿은 상권으로 거듭나게 된다.

서울 강남구 삼성로 일원에서 하이엔드 주거시설 '아티드(ATID)'가 분양 중이다. 55㎡ 오피스텔 44실, 38㎡ 도시형생활주택 56가구로 구성된다. 뉴욕현대미술관(MoMA) 공간 디자인을 맡은 이코 밀리오레(Ico Migliore)를 비롯해 LP SCAPE의 박경의 대표, 엘세드지(L'-C de J)의 강정선 대표, 조은숙아트앤라이프스타일의 조은숙 대표 등 분야별 국내외 최고 수준의 전문가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동탄2신도시에는 (주)디디티가 시행하는 '동탄 디웨이브'가 5월 공급될 예정이다. 업무와 휴식이 공존하는 신개념 오피스로 29~95㎡ 총 359실 규모다. 다양한 면적으로 구성되며 업무와 휴식을 함께 누릴 수 있는 특화 설계가 적용된 신개념 업무시설이다.

경기 서부 최중심인 시흥시 정왕동 일대에는 은성산업(주)·은성건설(주)이 시공하는 '시흥 씨앤펄 웰플렉스'가 공급될 예정이다. 오피스·오피스텔·상업시설로 구성된 복합업무시설로 동시 분양에 나선다. 서해가 바로 앞에 위치해 수변 조망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강원도 춘천시 온의동 일원 KB부동산신탁이 수탁·시행하고, 봄내산업개발(주)이 위탁·시행하는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가 5월 분양될 예정이다. 시공은 삼부토건이 맡았다. 84~140㎡ 99가구 규모로, 타입별 차별화된 서비스 면적이 제공되며 전 가구 독립형 출입구를 마련해 편의성을 높였다.

[김정은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