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함께 멀리"…한화건설, 2022년도 우수협력사 간담회 개최

입력 2022/07/01 11:58
577852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2022년도 우수협력사 간담회`에 참석한 최광호 부회장(앞줄 왼쪽에서 다섯번째)을 비롯한 임직원과 최우수협력사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한화건설]

한화건설은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동반성장을 위한 '2022년도 우수협력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최광호 한화건설 부회장을 비롯한 임직원들과 7개 최우수협력사 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19회째를 맞은 이번 간담회는 작년 한 해 동안 기술혁신과 품질향상, 안전관리 등의 분야에서 노력해온 협력사들을 격려하고 동반성장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한화건설은 토목·건축·플랜트·기계·전기 등 각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보유한 42개 협력사들을 선정해 2022년도 우수협력사 시상식을 진행했다. 수상 협력사에는 운영자금 대여 및 입찰기회 확대, 이행보증금 면제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최광호 부회장은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은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는 경영환경에서 지속성장하기 위한 필수적 사항"이라며 "함께 노력해주신 협력사 분들께 감사하고 '함께 멀리' 가기 위한 노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건설은 그동안 공정거래 문화 정착과 협력사와 소통강화, 협력사 역량 향상을 동반성장 정책의 주요 추진 방향으로 설정하고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협력사들과 공정거래 협약을 맺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고 있으며, 공정거래위원회 4대 실천사항을 2007년에 도입, 사규에 반영하는 등 공정거래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해 왔다. 아울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강도 높은 윤리 교육과 엄격한 제도를 통해 글로벌 스탠다드 수준의 준법경영 및 윤리경영도 실천하고 있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