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보이스
사회

극동대 'New University' 선언.. 글로벌 학생 성공을 디자인하는 대학으로 도약

입력 2021.02.24 10:30  
  • 공유
  • 글자크기
"글로벌 사회서 학업, 직업, 정서적 역량 극대화하는 학생 성공 이룰 것"
이미지 크게보기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가 글로벌 학생 성공을 디자인하는 대학 ‘New University 2030’ 발전 계획을 밝혔다.

극동대학교의 New University 2030은 SMART-K PLAN 2023의 성과와 대내외 여건 분석 결과를 반영하고 극동대학의 건학 및 교육이념과 비전, 인재상과 연계되도록 설정하는 것을 기본 방향으로 한다.

극동대학교는 홍익인간의 교육이념을 구현해 창의융합 역량, 실무 역량, 대인관계 역량, 글로벌 역량을 두루 갖춘 SMART-K 융합 인재를 양성해 혁신형 실용 대학으로의 발전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극동 New University 2030 발전계획은 교육의 질적 제고에 집중하기 위해 대학의 특성화 방향을 고려한 학사구조·학사제도, 교육과정, 교수・학습방법 개선과 혁신을 위한 ‘글로벌 성공을 디자인하는 대학’을 중심으로 추진된다.

New University 선언은 글로벌 학생 성공을 디자인하는 대학을 중심으로 △학생성공을 위한 ‘Student Success Plan’ △지역성장의 거점화 ‘KD-사이언스파크’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교육체제 구축 △Star Venture 발굴 지원 육성 △국내외 우수학생 유치를 위한 ‘글로벌 KD-EDU 생태계 구축’ 4개의 아젠다를 통해 전략과제를 구체화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극동대학교는 이러한 아젠다를 통해 탁월한 교육 경쟁력을 확보하고 행정 가치 중심의 대학 위상을 제고하며 특성화 지원체계를 강화해 효율적인 교육행정체계를 확립할 방침이다.

류기일 극동대 총장은 “New University 선언을 통해 교육과정 운영과 교수학습 지원 고도화는 물론 학생들의 국제역량도 강화하며 아시아 혁신대학 50위에 진입할 것”이라고 전했다.

[디지털콘텐츠국 최은화]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