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페이커 등 한국5명, 리그오브레전드 6대 스타 선정

박찬형 기자
입력 2021/12/03 14:44
수정 2022/01/19 10:39
한국이 리그오브레전드(롤·LoL) 프로게이머 주요 스타 중 다수를 배출, e스포츠 최강국다운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는 칭찬을 받았다.

3일(한국시간) 브라질 IT매체 ‘카날테크’는 “최근 몇 년 동안 개인플레이와 팀워크에서 모두 뛰어난 능력을 보여준” 리그오브레전드 프로게이머 6명을 선정했다.

▲ 페이커(본명 이상혁·25) ▲ 쇼메이커(허수·21) ▲ 쵸비(정지훈·20) ▲ 스카우트(이예찬·23) ▲ 바이퍼(박도현·21) 등 한국인 5명은 리그오브레전드 6대 스타에 차례로 이름을 올렸다. 마지막으로 뽑힌 샤오후(23·리위안하오)는 중국 선수다.

1114400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왼쪽부터 한국인 프로게이머 페이커, 쇼메이커, 쵸비, 스카우트, 바이퍼. 사진=2021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챔피언십 프로필

‘카날테크’는 “리그오브레전드는 10년 넘게 매우 높은 경쟁 수준을 유지하여 e스포츠에서 가장 큰 시장 규모와 지속력을 보여주는 종목으로 자리매김했다.


누가 세계 최고 선수인지 토론하는 것은 너무도 당연하다”며 6대 스타를 자체 선정한 이유를 밝혔다.

한국인 리그오브레전드 스타들은 ‘카날테크’에 의해 ▲ 세계대회와 자국 리그 모두 최다 우승을 자랑하는 최장수 스타 ‘페이커’ ▲ 많은 사람이 현재 가장 뛰어난 실력자로 여기는 ‘쇼메이커’ ▲ 기계처럼 단점 없는 플레이로 상대를 제압하는 ‘쵸비’ ▲ 의심할 여지가 없는 월드클래스 ‘스카우트’ ▲ 창의성과 꾸준함을 겸비한 ‘바이퍼’로 평가됐다.

세계 최고 리그오브레전드 프로게이머

* 브라질 ‘카날테크’ 선정

페이커(이상혁·대한민국)

쇼메이커(허수·대한민국)

쵸비(정지훈·대한민국)

스카우트(이예찬·대한민국)

바이퍼(박도현·대한민국)

샤오후(리위안하오·중국)

[박찬형 MK스포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