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e스포츠의 신’ 페이커, 성공 위한 10계명 공개

박찬형 기자
입력 2021/12/07 10:19
수정 2021/12/07 10:30
e스포츠 슈퍼스타 페이커(본명 이상혁·25)가 프로게이머로 성공하는데 필요한 마음가짐을 얘기했다.

6일(한국시간) 페이커는 오스트리아 ‘레드불’이 공개한 인터뷰에서 ‘어떻게 하면 당신처럼 리그오브레전드(롤·LoL) e스포츠 역사상 가장 위대한 스타가 될 수 있는가?’라는 질문에 답변하는 형식으로 더 나은 프로게이머가 되는 방법을 조언했다.

에너지음료로 유명한 ‘레드불’은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글로벌 스폰서다. 자동차경주, 축구, 아이스하키 종목에 걸쳐 프로스포츠 13팀을 직접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

1120113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페이커가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글로벌 스폰서와 인터뷰에서 프로게이머 성공에 필요한 마음가짐을 논했다. © SK telecom CS T1

▲ 페이커가 말하는 프로게이머 성공을 위한 10대 원칙

1. 훈련은 팀 일정에 맞춰라.

2. 육체·정신이 둘 다 건강해야 기량도 발전한다.


잠을 잘 자라.

3. 프로게이머라는 직업인으로서 삶과 사생활은 반드시 분리하라.

4. 식물의 녹색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마음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5. 자존심을 버려라. 경기에서 개인 능력을 발휘하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 팀 전체 상황을 이해하라.

6. 결국 플레이하는 것은 사람이다. (연습뿐 아니라) 실제 경기에서도 (팀원 간에) 좋은 분위기가 보장되어야 한다. (원만한 대인관계를 쌓기 위해 노력하라)

7. 치열한 경쟁의 압박감에 익숙해져라. 경기를 앞두고 침착함을 유지하고 불필요한 생각을 정리하려면 명상과 스트레칭이 좋다.

8. 패배는 물론 안타깝다. 그러나 좌절 속에서도 배우는 것이 있어야 한다.

9. 투쟁심은 동기부여에 필수이지만 자아실현(만족감)이 훨씬 더 중요하다.

10. 친구·지인과 게임뿐 아니라 공식경기에서도 재미와 행복을 찾아라.

[박찬형 MK스포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