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미녀골퍼' 안소현 MDC 헤리티지 NFT 사인회

입력 2022/08/13 17:51
수정 2022/08/13 17:52
대유위니아 MBN 여자오픈 2R
사인회에 팬들 몰려 인기 폭발
사인받고 함께 기념촬영도 진행

골프 NFT 멤버십 'MDC 헤리티지'
MBN과 트레져스클럽이 론칭해
MBN 홈페이지 이벤트 응모자 대상
3번홀 버디 나오면 응모자·선수에게
MDC헤리티지 NFT 추첨해 제공
716289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안소현이 13일 대유위니아 MBN여자오픈 2라운드 경기를 마친 뒤 사인회에서 MDC헤리티지 기념 모자에 사인을 하며 환하게 웃고 있다.

13일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대유위니아·MBN여자오픈 2라운드가 열린 포천 대유몽베르CC. 수 많은 사람들이 갤러리 플라자에 마련된 이벤트 부스에 몰려 북새통을 이뤘다. 다름아닌 '미녀 골퍼' 안소현의 사인회다. 이날 안소현은 MDC 헤리티지 NFT 가 새겨진 모자에 사인을 하고 함께 사진 촬영을 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안소현의 사인회 뿐만 아니라 대유위니아 MBN 여자오픈이 열리는 포천 대유몽베르CC에는 독특한 이벤트 홀이 눈길을 끌었다.

533야드 거리의 3번홀(파5)다. 3번홀 티박스에는 대형 'MDC HERITAGE NFT'가 새겨진 보드가 가장 먼저 선수들을 반긴다.


최근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NFT(대체불가토큰) 발행을 기념해 만든 홀로 MBN, 매경미디어그룹이 골프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담아 만든 프리미엄 회원권 형태의 NFT 발행을 기념해 만들었다.

'MDC 헤리티지'는 MBN과 NFT 전문 브랜드 트레져스클럽이 함께 만든 국내 최초 Physital 프리미엄 골프 NFT 멤버십. 국내 최초다.

프리미엄 골프 NFT 멤버십 'MDC 헤리티지'는 MBN Digital Country Club의 약자로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솔라나 기반의 프로젝트. 프로젝트 관계자는 해당 NFT를 보유한 골퍼들에게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차별화 된Physital(physical+digitalo디지털을 활용해 오프라인 공간에서의 경험 확대) 골프 경험 제공이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양 사는 NFT 기반 커뮤니티 구축을 통한 골퍼간의 네트워킹, 밋업을 제공하며 골프 오픈 갤러리 입장권, 골프 선수와의 미팅, 스크린 골프 할인권, 골프 용품 및 의류 할인, 굿즈 제공, 리조트 객실 할인권 등 다양한 혜택을 홀더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MDC 헤리티지 판매 직후 열릴 KLPGA 대유위니아·MBN 여자오픈과의 연계 혜택이다.

MBN은 국내 여자오픈 공식 주최사로 골프 대회 및 제휴 매니지먼트사 등을 통한 확실한 홀더 혜택 제공을 약속했다. 판매이후 MDC헤리티지맴버십소지자 전원에게 KLPGA 국내 여자오픈 갤러리 입장권이 증정되며, 갤러리로 입장한 NFT 홀더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및 추첨 이벤트를 통한 골프 선수 사인회 참여, 골프 굿즈 제공, 사진 촬영 등 풍성한 행사를 마련한다.

특히 이번 대회 3번홀에서 선수가 버디를 하면 MBN홈페이지에 응모하신 골프팬들에게 MDC헤리티지 NFT를 추첨을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 물론 버디를 한 선수도 받게 된다.

716289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안소현이 13일 대유위니아 MBN여자오픈 2라운드 경기를 마친 뒤 사인회에서 MDC헤리티지 기념 모자에 사인을 하고 있다.

716289 기사의 2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3홀에서 선수가 버디를 하면 선수와 함께 MBN홈페이지에 응모한 골프팬들에게 MDC헤리티지 NFT를 추첨을 통해 무료로 제공해 관심을 모았다.

[포천 = 조효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