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MK라씨로] 기관, 폭염 속 콜드체인株 태경케미컬 담았다

입력 2021/07/29 17:03
수정 2021/07/29 19:31
AI투자비서 수급 특징주 분석
734180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MK라씨로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AI가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매일경제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앱)이다. 플레이스토어에서 'MK라씨로'를 검색해 내려받으면 매일 장 마감 후 수급 특징 포착 종목의 주요 정보와 함께 AI 매매 타이밍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주에 기관투자자들이 보유 비중을 확대한 종목들은 태경비케이, 태경케미컬, 포인트모바일, 키움제5호스팩, 하이비젼시스템 등으로 나타났다.

기관투자자들은 지난 한 주(22~28일) 동안 석회제품 제조업 및 고속도로 휴게소사업 영위업체 태경비케이를 86만911주 순매수했다. 이는 태경비케이의 상장주식 수 대비 3.1%에 해당하는 물량이다.


태경케미컬에 대해서도 기관투자자들의 보유 비중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한 주 동안 기관투자자들은 태경케미컬을 36만1606주, 상장주식 수 대비 3.1% 순매수했다. 김동하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태경케미컬의 탄산가스 부문 실적 개선세 지속이 기대된다"며 "코로나19 이후 신선식품 시장 성장 가속화, 코로나19 백신용 등으로 의약품 콜드체인 시장 진출, 수소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원료, 국내 유일의 식음료·의료용 인증취득 등을 고려 시 수익성이 높은 드라이아이스 수요 증가가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기관투자자들은 같은 기간 포인트모바일도 37만6449주, 상장주식 수 대비 3%를 순매수했다.


안주원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포인트모바일은 강력한 해외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고 이를 통해 향후 다양한 신규 거래처 확보도 수월할 것으로 보이는 만큼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지난 한 주 동안 외국인 투자자들이 상장주식 수 대비 높은 비중의 물량을 매수한 종목은 GST, 한창, 랩지노믹스, 엘아이에스, TCC스틸 등이었다. 외국인들은 GST를 32만4599주, 상장주식 수 대비 3.5% 순매수하며 GST의 보유 비중을 확대했다. 정민구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GST에 대해 "국내외 고객사의 투자 확대 및 가스정화장비 수요 증가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