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보이스
방송·TV

이연수vs이상아, CF퀸과 함께한 유치뽕짝 ‘알까기 대전’ 웃음폭발(불청)

허은경 기자
입력 2021.02.24 00:28   수정 2021.02.24 01:25
  • 공유
  • 글자크기
[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허은경 객원기자 ]

‘불타는 청춘’ 이연수와 이상아 팀으로 알까지 대결이 벌어졌다.

23일 방송된 SBS 예능 ‘불타는 청춘’(이하 ‘불청’)에서는 청춘들의 안동 여행의 둘째 날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이연수가 명절을 맞아 손수 만두 재료를 준비해 와서 청춘들과 함께 ‘손 만두 빚기’에 나섰다. 하지만 최강 한파로 달걀 노른자까지 꽁꽁 얼어 애를 먹었다. 이에 청춘들은 완성된 떡만둣국을 먹으며 이연수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이에 이연수는 힘들었지만 맛있게 먹는 청춘들의 모습을 보며 뿌듯해했다.


이후 최성국은 “안동소주 여유분이 좀 더 있는 것 같다”면서 역대 마요네즈CF퀸 이연수와 이상아를 팀장으로 내세워 팀 대항 알까기 대결을 제안했고 팀장이 가위바위보로 직접 조원들 선택했다.

첫 판에서 이긴 이연수는 "뭘 해도 기찬이가 잘할 것 같다"면서 막내 이기찬을 가장 먼저 뽑았고, 이상아는 구본승을 선택한 뒤, 두 번째 판에서 이겨서 학교 후배인 김부용을 지목했다. 김광규는 자신의 이름이 끝까지 불리지 않자 “학연, 지연 이런 거 조심해야 한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이후 청춘들이 하나둘씩 마요네즈 퀸들의 선택을 받았고, 마지막으로 김광규와 최성국만 남았다. 이에 김광규는 “내가 말을 안해서 그렇지 (알까기) 전문”이라고 자랑했다. 결국 이연수와 이상아는 서로 팀원을 먼저 고르라며 양보를 했다.

우여곡절 끝에 두 팀이 가려졌고, 모두 비장한 각오를 선보였다. 이에 이기찬은 “이게 되게 정식 경기 같다”고 말했고, 최성국은 “우린 늘 이렇게 진지하다”고 답해 웃음을 안겼다.


이후 청춘들은 서로 마주보며 경건하게 인사를 나눴고, 상아 팀은 “흑돌, 흑돌, 안동 소주는 우리 꺼”라고 구호를 외쳤고 연수 팀은 진성의 ‘안동역에서’를 부르며 의욕을 불태웠다.

연수 팀은 돌을 결정하는 가위바위보에서 이겨 백돌을 먼저 골랐고, 상아 팀은 흑돌을 잡았다. 이후 연수 팀의 김광규와 상아팀의 최성국이 두 번째 나섰다. 특히 김광규는 2개의 흑돌을 가볍게 아웃시키며 에이스의 면모를 드러냈고 연수 팀은 “김광규"를 외쳐 환호했다. 이에 김광규는 "나, 이 정도야"라고 실력을 뽐냈다. 사기가 오른 분위기 속에서 나온 최민용은 힘 조절에 실패한 나머지 자신의 백돌을 아웃시키기도.

이후 상아 팀에서 최성국과 조하나가 차례로 나왔지만 별다른 소득이 없었다. 그런 와중에 구본승은 진지하게 바둑돌을 쳐다보며 “(지금 타이밍이) 공격인가? 수비인가?”라고 물었고, 최성국은 믿는다는 목소리로 “구프로 마음대로 하세요”라고 받아쳤다. 이어 구본승은 흑돌을 아웃시켰다. 이에 최성국이 “뭔 자신감이냐”고 소리치자, 구본승은 “연습 때는 잘됐다”며 민망해해 주위를 폭소케 했다.


4대 2로 연수 팀이 이기고 있는 가운데, 김부용과 이기찬이 나섰다. 진지하게 각을 잡던 김부용은 본인의 바둑알만 날려서 상대 팀의 비웃음을 샀다. 그렇게 한 바퀴를 돌아 이연수와 이상아의 차례가 되었다. 이어서 이연수가 본인 바둑알을 시원하게 밖으로 날리자, 최민용은 “팬서비스”라고 감싸며 웃음을 안겼다. 이어 김광규와 이기찬까지 백돌을 장외 아웃시키며 승부는 1대1 상황으로 바뀌었고, 상아 팀의 조하나가 흑돌을 아웃시켜서 연수 팀이 1승을 가져갔다.

이어진 2차전은 1대1 매치로 진행했다. 2차전의 첫 주자로 나선 이연수는 이상아, 최성국을 격파하며 2연승으로 깜짝 실력을 발휘했다. 하지만 이연수는 조하나와의 대결에서, 김부용의 방해 공작으로 조준에 실패했다. 조하나는 이연수에 이어 최민용까지 이겼지만 알까기 ‘실력자’ 김광규의 벽에 막히고 말았다.


이후 김광규는 “내가 유일하게 잘 하는 게 코끼리코랑 알까기”라며 강한 자신감을 드러내며 방심하다가 안타깝게 구본승에게 패했고, 이기찬과 김부용의 마지막 대결에서 상아 팀 김부용이 져서 결국 연수 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이후 이연수는 안동소주를 놓고 마요네즈 CF광고를 재연하며 축하 세리머니를 선사했다.

한편, SBS '불타는 청춘'은 중견 스타들이 서로 자연스럽게 알아가며 진정한 친구가 되어가는 과정을 담은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20분에 방송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맨위로